'열혈강호 외전', CBT로 국내 게이머와 첫 만남 갖는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 대만 등 중화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웹게임 '열혈강호 외전(중국명 열혈강호전)'의 국내 비공개 테스트를 금일 9일(목)일부터 오는 16일(목)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열혈강호 외전'은 엠게임의 '열혈강호 온라인'의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중국 웹게임 개발사인 유런테크와 공동으로 개발한 웹게임이다. 중화권 지역을 제외한 전세계 판권은 엠게임이 보유하고 있다.

이 게임은 지난해 10월 '열혈강호전'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어서 올 2월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됐다. 엠게임에 따르면 중화권 현지에서 월 매출 40~50억 원을 기록 중이다.

국내에 첫선을 보이는 '열혈강호 외전'은 이번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을 점검한 후 여름 시즌에 맞춰 엠게임 포털과 웹게임 전문 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서비스를 시작할 방침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웹게임의 본고장인 중국과 대만 등 중화권에서 게임성과 인기가 검증된 '열혈강호 외전'은 원작과 중국 웹게임에 익숙한 국내 게이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현재 웹게임 전문 사이트들과 채널링 협의도 마무리 단계로, 많은 게이머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여름 시즌에 맞춰 공동 오픈을 계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열혈강호 외전 이미지
열혈강호 외전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