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1등은 누구? 논스타 '2016년 5월 행복한논술대회' 입상자 발표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주식회사 이태종NIE논술연구소(대표 이태종)와 포모스(대표 최대영)는 전국의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공동 주최한 '2016년 5월 행복한논술대회'의 입상자를 금일(14일) 공개했다.

'행복한논술대회'는 전국의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달 포모스의 논술 플랫폼인 논스타를 통해 열린다. 논스타는 논술과 토론, 독서 활동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며 작성자가 전문가 집단에게 자신의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대회에선 울산초등학교 3학년 성채진 학생이 8세부터 11세까지의 참여자가 경쟁을 벌이는 저학년부 부문에서 1등을 차지했다. 12세부터 13세까지 참여할 수 있는 초등 고학년부 부문의 1위 자리는 가주초등학교 5학년 반소정 학생에게 돌아갔다. 중등부의 경우, 초등부에서 상향 지원한 어룡초등학교 6학년 김예영 학생이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월 입상자에게는 부문 공통으로 1등 1명에게 한빛평생교육원장상과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2등 2명에게는 논스타 대표상과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3등 3명에게는 논스타 대표상과 2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전달된다. 아울러 이번 대회의 출전자 전원의 작품은 논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모든 입상자에게는 서울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연말 결선 대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6월 '행복한논술대회'가 오는 6월 15일부터 7월 10일까지 열린다. 해당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학생은 논스타 내 제시된 논제에 맞게 비밀글로 원고를 제출하면 된다.

논스타160614
논스타160614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