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던파, 기존의 상식을 깨버릴 2016년 업데이트 'The 坡' 공개

조영준

넥슨의 액션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2016년 업데이트 The 坡(깨트릴 파)를 발표했다.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적인 내용을 담은 던파의 2016년 업데이트는 6월부터 오는 10월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주제를 담아 총 3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던파 2016 업데이트

특히, 새로운 모드를 장착한 결투장과 기간 한정 시즌제 서버, 신규 던전 및 레이드, 7~8월에 추가될 남마법사 전직과 2차 각성 마지막으로 최고 레벨 상향 등 던파를 즐긴 게이머들이라면 열광할 만한 다양한 콘텐츠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던파 2016 업데이트

먼저 오는 6월 신규 PvP 콘텐츠 '총력전'이 추가된다. 3:3 결투장으로 진행되는 총력전은 세 개의 캐릭터를 한 명의 유저가 컨트롤하며 즐기는 신규 PvP 모드로, 결투 직전 출전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성에 따른 다양한 조합으로 전략적 방식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던파 2016 업데이트

여기에 오는 7~8월 중 결투장 시즌 4가 도입된다. 결투장 시즌4에서는 결투장 전용 85레벨 캐릭터 지급되며, 결투장 내 스킬이 제한되고 성능이 변경되어 콤보 연습 등을 할 수 있는 퀘스트 형태의 PvP 모드 '시즈키의 도장'이 추가된다.

던파 2016 업데이트

아울러 시즌 서버 '컨트롤의 신'이 추가된다. 시즌 서버는 시즌제로 운영되는 기간 한정 서버로, 네오플은 각 시즌마다 고유의 특성을 가진 서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시즌 서버의 주제는 '컨트롤의 신'으로, 퀘스트, 경매장, 지원병 시스템 제거로 던전 플레이 만으로도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극한의 액션을 즐기기 위한 다양한 컨트롤 시스템이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최대 20인까지 입장할 수 있는 대규모 레이드 콘텐츠와 신규 던전 콘텐츠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20인까지 입장할 수 있는 '안톤 레이드 던전'과 최대 4인 입장 전용 '안톤 던전'의 장점을 담은 신규 모드가 추가되며, 안톤 던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 '구원의 이기', '영혼 조각'의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던파 2016 업데이트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리는 신규 전직 & 각성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그 주인공은 바로 던파의 인기 캐릭터 남마법사. 남마법사는 '디멘션워커', '스위프트 마스터', '블러드 메이지' 등 총 3종의 전직(15레벨 기준)과 '뱀파이어', '스톰브링어', '이레귤러' 등의 1차 전직, 뱀파이어 로드, 아이올로스, 어센션 등의 2차 전직이 공개됐다. 이로써 남마법사는 던파 캐릭터 최초 5종의 전직을 보유한 최초 캐릭터로 등극했다.

아이템 시스템 역시 변화한다. 크로니클 아이템의 경우 기존 구/신 이계 던전 통합 및 4개 던전 중 한 곳에 무작위로 입장하는 형태로 변경되고, 보상(크로니클 아이템)의 드랍 구조 개편되며 아이템 획득률이 상향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에픽 아이템 역시 개편된다. 지옥파티 난이도가 통합되고 에픽 아이템 드랍율이 상향되는 것은 물론, 해체 시 획득하는 재화가 계좌 통합으로 귀속되고, 80~85레벨 에픽 아이템 옵션 중 비정상적으로 낮은 일부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될 예정이다.

특히, 교환불가 장비의 계정 캐릭터 이동 시스템 도입하여 장비 별 레어리티의 소울 및 기타 재료를 이용해 교환불가 장비를 계정 내 캐릭터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단 '구원의 이기' 아이템은 해당 시스템에서 제외된다.

던파 2016 업데이트

오는 9~10월 중 진행될 시즌5 마계에서는 더 큰 변화를 겪게 된다. 먼저 기존 최고레벨 86레벨에서 90레벨로 최고 레벨이 상향되고, 시간의 광장, 수인의 협곡 등 메트로센터 에어리어의 신규 던전 6종 추가되며, 90레벨 신규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던파 2016 업데이트

또한, 기존보다 에픽 드랍률이 높은 '지옥파티' 던전이 추가되고, 파밍 던전의 난이도가 무제한으로 확장되어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여기에 각 던전이 요구하는 항마력 지수보다 낮은 장비 세팅 시 입장 패널티가 지급되는 아이템 항마력 시스템 및 소울을 소모하여 각 아이템에 별도의 재료를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 추가 옵션 부여 시스템' 역시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다.

던파 2016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최대 8인 레이드 던전 '루크 레이드'가 추가되며, 이 던전에서 게이머는 죽은자의 성을 만든 제 9사도이자, 전성기 때와 유사한 힘을 되찾아 각성한 루크를 상대하게 된다. 두 개의 파티로 최대 8인이 진행하는 신규 레이드 던전인 '루크 레이드'는 보다 높은 난이도와 패턴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90제 구원의 이기 제작 재료 및 '루크 레이드'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전.용. 신.규. 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 던파 넥슨 던전앤파이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