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 신작 '프로젝트 CC' 글로벌 퍼블리싱 발표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잘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CC'의 글로벌 퍼블리싱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잘 스튜디오는 전 조이시티 프리스타일사업부장 등의 경력을 갖춘 서원정 PD가 지휘를 맡고 있다. 서원정 PD는 조이시티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의 7개국 글로벌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한 바 있으며, 액션 모바일게임 '달과 그림자 for Kakao'의 개발 총괄도 역임했다.

'프로젝트 CC'는 2D 그래픽과 횡스크롤 진행 방식이 특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게이머는 오락실 파티플레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자유롭게 플레이 도중 난입할 수 있는 4인 멀티 플레이, 격투 게임의 콤보 시스템을 보는 듯한 스킬 연계 시스템 등을 갖췄다. 이 밖에 2016년 하반기 중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원정 PD는 "'프로젝트 CC'는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개인의 조작 실력에 따라 더 깊이 있는 플레이가 재현돼 초보도 고수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며, "아직까지 모바일시장에서 2D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은 성공한 사례가 없는데 잘 스튜디오의 도전이 좋은 성과를 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CC160617
프로젝트CC16061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