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귀가 즐거운 게임, 심금 울리는 O.S.T가 뜬다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게임 업체들이 게이머들의 귀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들을수록 빠져드는 매력적인 게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riginal Sound Track, 이하 O.S.T)가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게이머들의 심금을 울리는 높은 완성도의 게임 O.S.T가 속속 공개되고 있다.

먼저, 엑스엘게임즈는 금일(7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의 대규모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를 상징하는 테마곡을 공개했다. 해당 음원의 제작은 시나위의 보컬로 유명한 가수 김바다가 불렀으며, 엑스엘게임즈의 조용래 '아키에이지' 기획팀장이 공동 작사를 맡았다. 게이머는 해당 음원을 '아키에이지' 홈페이지, 온라인 음원 서비스 '멜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김바다160707
아키에이지김바다160707

가수 김바다는 공개된 '아키에이지' 테마곡 '오키드나의 증오'에 대해 "슬픈 눈을 가지고 있지만, 굉장히 차갑고 일반적이지 않은 탄생을 가지고 있는 '오키드나'의 심리 상태와 신비로움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오키드나 증오'를 통해 '아키에이지'에서는 새로운 종족 '드워프'와 워본'이 등장하고, 신규 지역이 추가된다.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O.S.T를 통해 주목을 받는 작품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룽투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가 좋은 예로, 지난 6월 출시 후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을 비롯해 혼성듀오 '알맹', 걸그룹 '베스티'의 멤버 '유지' 등 실력파 가수들이 O.S.T 제작에 참여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검과마법ost160707
검과마법ost160707

또한, 게임사운드 전문 스튜디오 '게임앤사운드', 아몽 토빈과 함께 '리거 모티스', '쉔무' 음원을 제작한 스완 햇필드가 O.S.T의 완성도를 높여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끌어냈다. 이 중 '유지'와 '알맹'의 '검과마법' O.S.T는 국내 온라인 음원 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도 게임 O.S.T를 선보이고, 게이머들의 이목을 끈 업체 중 하나다. 바로 지난 5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이하 '갓오브하이스쿨')의 애니메이션 영상 및 삽입곡을 공개한 것.

갓오브하이스쿨160707
갓오브하이스쿨160707

'갓오브하이스쿨' 애니메이션 영상은 고퀄리티의 연출, 가수 윤하가 부른 삽입곡 'Fly to high'가 큰 호응을 얻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지난 5월 21일 '갓오브하이스쿨'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열린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최초 공개됐을 때부터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았고, 이후 유튜브 페이지에서 약 30만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프리파라160707
프리파라160707

이 밖에 리듬 아케이드게임이 O.S.T 공개 열풍에 합류했다. 금일 출시된 '프리파라' 디지털 앨범에는 동명의 애니메이션 삽입곡 외에 'Make it!', 'No D&D code', 'Pretty Prism Paradise!!!' 등 게임에서 사용된 음원이 들어있으며, 국내 실력파 성우들이 가창력을 뽐낸 더빙 버전으로 수록됐다. 함께 재판된 '꿈의 라이브 프리즘스톤' 디지털 앨범을 통해서도 게이머는 리듬 아케이드게임 '프리즘스톤'의 수록곡 'EZ DO DANCE', 'gift', 'BOY MEETS GIRL'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