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DDP에 초대형 '구글플레이 오락실'이 열린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구글코리아는 오는 7월 29일(금)부터 8월 24일(수)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남녀노소 함께 모여 다양한 국내외 유명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오프라인 오락 공간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오픈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 오락실
구글 플레이 오락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친구와 함께 모여 게임을 즐기던 추억의 장소 '오락실'에서 착안해 구성된 공간이다. '클래시 로얄', '슈퍼배드: 미니언 러쉬', '무한의 계단', '스톤에이지', '슬러거 모바일' 등 구글플레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외 유명 모바일 게임 30여개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으며, 혼자서 작은 모바일 화면으로 즐기던 게임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대형스크린 및 쌍방향 체험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고 현실감 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구글플레이 오락실'에는 귀엽고 독특한 캐릭터 모형들과 화면에서만 보던 게임 아이템 및 배경이 실물로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3D와 4D로 구현되는 증강현실 체험, 배틀 형식의 게임 토너먼트, 귀여운 미니언과 함께 입체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릭아트 코너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게임에 친숙하지 않은 게이머들도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객 전원에게는 방문 기념품이 주어진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미션을 수행해 받은 코인을 모아 게임과 관련된 특별한 선물과 교환할 수도 있으며, 모든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캐릭터 특별 코스튬 등 한정판 및 유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김보경 구글플레이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평소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는 게임 매니아는 물론 일반 대중도 모바일 게임을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체험해 일상 속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모바일 게임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