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프리뷰] 여름만큼 화끈하다, '백발백중 for Kakao' 대규모 업데이트 미리보기

김원회

넷마블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FPS 모바일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 여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여름날의 불청객 벌레를 퇴치하는 '벌레소굴' 레이드부터 매력적인 용병들로 싸우는 '용병대전', 정통 FPS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자유이동 폭파모드'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내가 직접 용병을 조작한다, '용병대전'>

'용병대전'은 게이머의 캐릭터가 아닌 그동안 전투를 조력해왔던 NPC '용병'을 메인 캐릭터로 내세워 전투하는 새로운 콘텐츠다. 특히, '용병대전'은 총 10종의 용병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능력치는 30레벨 기준 최대치로 설정돼 모든 게이머가 어느 정도 공평한 조건에서 대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그 어떤 모드보다 실력과 전략성이 승패의 주요한 키로 작용한다.

백발백중프리뷰16071506

'용병대전'은 1:1, 4:4 대전으로 나뉜다. 게이머는 전투 시작 전, 총 4종의 용병을 선택할 수 있다. 용병은 각각 '대미지 스킬', '회복 스킬', '방어 스킬' 등 고유한 스킬을 갖고 있어 전략적인 선택이 중요하다. 본인의 전투 스타일에 맞는 선택은 물론, 팀전에 있어서도 어떤 용병을 갖고 어떤 역할을 활용할지가 용병대전의 핵심이다.

백발백중프리뷰16071508

<추억의 오락실게임이 떠오르는 신규 레이드 '벌레소굴'>

백발백중프리뷰16071503

'백발백중' 레이드에 '밀림', '무인도'에 이어 새로운 맵 '벌레소굴'이 추가됐다. 이름대로 벌레가 사방에서 마구 등장하기 때문에 게이머들은 팀플레이를 통해 벌레를 재빠르게 소탕해야 한다. '벌레소굴'이 기존 레이드맵과의 차별점은 바로 '머신건'이 등장한다는 점이다. '머신건'은 일정 시간만 탑승할 수 있고, 벌레를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이기 때문에 탑승 인원 및 타이밍 선택이 중요하다.

백발백중프리뷰16071505

또한, 벌레들의 공격을 받는 실험실을 지켜야 한다. 만약 실험실이 벌레로 인해 감염되면 엄청난 숫자의 벌레떼가 등장해 공략 난이도가 높아진다.

백발백중프리뷰16071504

'밀림맵'과 '무인도맵'이 팀플레이와 화력에 재미가 집중돼다면, '벌레소굴'은 '머신건' 등 '탈 것'이 등장하고 끊임없이 밀려오는 벌레들을 소탕하는 슈팅 본연의 재미에 충실하다. 이로 인해 아케이드 게임을 경험한 게이머라면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특히, '벌레소굴'을 즐기면 신규 용병 제아를 획득할 수 있는 고용카드 조각이 주어진다.

<정통 FPS 모드 강화의 신호탄 '자유이동 5:5 폭파모드'>

백발백중프리뷰16071501

지난 2016년 1월 처음 공개된 '자유이동모드'에 새로운 모드 '폭파'가 새로 등장한다. '폭파모드'는 폭탄 설치 지역에 폭탄을 설치하고 상대 게이머의 공격과 폭탄 설치를 저지하는 게임모드다. 이 모드는 폭탄해제에 집중할 것인지, 상대방 제거에 집중할 것인지 작전을 세우는 것이 강조된다.

백발백중프리뷰16071502

또한, 넷마블은 '자유이동모드'에 신규모드 추가뿐만 아니라 보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준에 반자동 시스템을 적용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FPS 온라인게임과 유사한 타격감,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백발백중을 보다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잡아라>

'백발백중'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가 오는 7월 31일까지 열린다. 이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최고 등급 '전설' 6성 K2 총기가 지급된다. 또한, 신규 및 복귀 게이머에게도 '6성 K2' 포함해 15만 원 상당의 보상이 주어진다. 아울러 '용병대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는 7일간 매일 서로 다른 7종 용병을 출석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모바일게임 넷마블게임즈 백발백중forKakao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