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피해 게임 속으로, 무더위 잊을 업데이트 및 이벤트 '눈길'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기록적인 불볕더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날씨에 지친 게이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런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 업체들이 더위를 잊을 만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 보따리를 들고 찾아왔다.

먼저,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에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를 금일(10일) 공개했다. 신규 종족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 두 번째 업데이트에는 공중 레이드가 추가된다.

공중 레이드는 신규지역 '갈대무리 땅'에서 '뇌신의 날개' 날틀을 착용하고 공중 몬스터 '삼족오'를 처치하는, '아키에이지'에서 처음 추가된 공중 전투 형식이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는 공중 레이드 외에도 첫 번째 업데이트 당시 선보였던 신규 종족 '워본'과 '드워프', 신규 능력 '증오' 스킬 등에 대한 밸런스 패치도 확인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160810
아키에이지160810

이와 함께 엑스엘게임즈는 금일부터 '아키에이지'에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 적용 후 네이버 포털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네이버 계정으로 '아키에이지'를 즐길 수 있다. '아키에이지'에서는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기념해 PC방 2차 이벤트가 오는 8월 17일부터 열린다. '아키에이지'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즐긴 게이머는 매 1시간 마다 'PC방 행운의 상자'를 받아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PC방 행운 상자'를 많이 사용할수록 더욱 큰 보상이 주어진다.

한편, '아키에이지'에서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외에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태극 선수들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한 게이머는 응원복 아이템을 100%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획득한 메달 수량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도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로한 오리진'에 길드 전쟁, 길드 스킬 등 여러 길드 시스템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금일 진행했다.

먼저, 길드 전쟁은 길드 조직이 길드간의 전쟁 선포를 통해 특정 전장이 아닌 필드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전장이라는 한정된 공간이 아닌 필드에서 전투가 벌어지기 때문에 정해진 룰이 필요 없으며, 자유롭게 다양한 전략을 구성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이와 함께 전투 지원을 위한 길드 전용 스킬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로한오리진160810
로한오리진160810

플레이위드는 이번 '로한 오리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 점검 전까지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길드 마스터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길드 스킬 습득 및 사용에 소모한 크론 중 5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길드전에 참가한 게이머들에게 용사의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원될 예정이다.

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데아'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이 눈에 띈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앤파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이데아'에 신규 시스템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마법석 세공'과 '장비 승계' 등 신규 시스템 2종이 '이데아'에 적용됐다. '마법석 세공'은 최고 등급의 듀얼 마법석을 더 높은 능력치의 마법석으로 만들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게이머는 세공을 통해 '희귀 마법석' 또는 '세트 마법석'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데아160810
이데아160810

'장비 승계'는 게이머가 보유한 장비의 등급, 효과, +강화, 장비레벨, 스킬 레벨 등을 다른 장비에 승계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를 통해 새로운 장비를 얻었을 때 처음부터 성장시켜야 하는 부담 없이 장비를 키울 수 있는 혜택이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이 밖에 게이머들의 빠른 적응과 성장을 돕기 위해 신규 및 복귀 게이머용 특별 미션 추가, 레이드 및 나비스탑의 플레이 보상 상향 등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6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한 게이머에게 골드 보상과 SR등급의 무기, 방어구, 장비, 금메달 상자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때 필요한 교환권을 제공한다. 20개의 아이템을 모두 교환한 모든 게이머는 R등급 날개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