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에이지, 상반기 매출 32억 달성.. "DC코믹스 IP 적극 활용할 것"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썸에이지(대표 백승훈)는 2016년 상반기 결산 결과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32억원, 영업이익 1억 7800만원을 달성했다고 금일(16일) 밝혔다.

썸에이지 상반기 실적
썸에이지 상반기 실적

2016년 상반기 썸에이지는 매출 32억, 영업이익 1억 8천만원 기록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의 경우 42억원의 적자를 기록했지만, 이번 순손실은 케이비스팩제6호와 합병과정에서 발생한 합병 비용 52억원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현금 유출 없는 장부상 일회성 비용이라고 설명했다.

썸에이지는 핵심 매출원인 '영웅 for Kakao'는 출시 2년째 견조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해 매출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하반기에 선보일 '프로젝트 아크'와 DC코믹스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등 신규 게임 출시를 통해 매출 및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개발 관련 자회사 넥스트에이지와 다스에이지 설립을 통해 신규 라인업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썸에이지의 백승훈 대표는 "썸에이지는 2016년을 매출 다각화를 통한 수익원 확보의 원년으로 삼기 위해 차기작 개발과 신작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어 매출 확대와 영업이익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썸에이지 로고
썸에이지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