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소용돌이 사원 최종 보스 흑풍마녀 업데이트 실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24인 레이드 던전 '소용돌이 사원'의 최종보스 '흑풍마녀' 업데이트를 금일(1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흑풍마녀'는 24명 파티원 전체가 힘을 합치고 공략을 숙지해야만 처치할 수 있는 '소용돌이 사원'의 최종 보스다.

엔씨소프트는 '흑풍마녀' 업데이트를 기념해 '흑풍의 울음소리'와 '함부로 성장하게' 이벤트도 진행한다. '흑풍의 울음소리'는 '소용돌이 사원'을 공략하는 랭킹전 이벤트로 블소 이용자(파티원)가 전 서버 및 각 서버 별 최초로 흑풍마녀 공략을 성공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랭킹에 진입하게 되는 경우 이벤트 페이지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함부로 성장하게' 이벤트도 열린다 '함부로 성장하게'는 '소용돌이 사원' 공략이 어려운 게이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벤트다. 블소 이용자는 하루에 한번 N샵에서 '천상분지 성장 열쇠(3개입)'을 구매할 수 있다. '천상분지 성장 열쇠'는 천상분지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천상분지 함성 상자'를 개봉할 수 있는 열쇠다. '천상분지 함성 상자'를 개봉하면 무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천상 복숭아', '천상수', '얼어붙은 성원 무기 10단계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천상 복숭아'를 일정 수량 수집하면 '비룡공상'을 통해 추가로 '천도주', '천상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개봉한 '천상분지 함성 상자'의 누적 수량에 따라 '공허 조각' 10개, '설혼 부적' 1개 등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블소 흑풍마녀 업데이트 실시
블소 흑풍마녀 업데이트 실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