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길 대표 "'로스트아크'에 대한 기대치 최고조..부담보다는 사명감 가지고 개발중."

스마일게이트 기자간담회가 개최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내 하모니 볼룸, 막 발표를 마치고 단상에서 내려온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대표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게이머분들의 기대가 굉장히 높다는 걸 잘 안다."며 인터뷰의 첫 운을 뗐다.

로스트아크 CBT 기자간담회
사진
로스트아크 CBT 기자간담회 사진

지대표는 '로스트아크'를 개발하기 위해 160명의 개발자들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며,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을 이번 1차 CBT에 넣었기 때문에 소중한 피드백을 받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개발 공정에 대해서는 "딱히 몇 %라고 얘기하긴 애매하다."고 덧붙였다.

시장의 기대가 부담이 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한국 게임시장이 어려운데 '로스트아크'의 기대치가 높다는 걸 알고 부담 보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대답했다. 중국 시장에 대해서는 "일단 게임 본체를 잘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고, 중국 시장 버전은 아직 작업이 검토되고 있지 않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PC MMORPG 시장에 대한 전망과 '로스트아크'의 전망에 대해 물어보자 지원길 대표는 "게이머분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느냐 없느냐가 더 중요하다. 시장은 언제나 있다."라고 대답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