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극한의 자유도와 성장의 재미!"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조영준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컴투스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의 대형 업데이트 호문쿨루스가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는 개성 넘치는 천 여종의 몬스터와 전략 전투의 핵심인 룬 시스템 및 탄탄하고 다양한 전투 콘텐츠 등으로, 2년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전세계 6,000만명 이상의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아온 컴투스의 히트 상품이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이번에 추가되는 '호문쿨루스' 업데이트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인기를 이어갈 대규모 신규 콘텐츠로, 지금껏 소개된 적 없는 신개념 몬스터 '호문쿨루스'를 공개하여 한 차원 높은 콘텐츠의 확장을 예고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말 공개한 '이계의 틈' 업데이트에 이어 더욱 강력해진 전투 시스템 '이계 던전'과 제작 시스템 '마법 제작 연구소' 등이 대폭 추가되면서 게이머들은 보다 짜릿하고 전략적인 쾌감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5개 속성의 이계 던전, 강력한 보스 스킬 패턴을 경험하라!>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 월드맵의 '이계의 틈'에서 '레이드'를 둘러싼 신규 콘텐츠 5개 속성 '이계 던전'

먼저, 총 5개(물, 불, 바람, 빛, 어둠) 속성의 '이계 던전'이 새롭게 추가된다. 그간 '이계의 틈'에서 열리지 않았던 속성 던전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각 던전의 보스들은 기존 던전 보스들과는 전혀 다른 공격과 스킬 패턴을 사용해 새로운 스릴감을 맛볼 수 있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 물 속성의 '이계 던전' 보스 몬스터와 전투 모습.

'이계 던전'의 보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상태 이상에 면역이며, 전혀 다른 형태의 공격 게이지와 스킬 사용 패턴을 가진다. 보스의 공격 게이지가 올라가면서 해당 위치에 있는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게이지가 끝에 다다르면 궁극기를 사용한다. 궁극기는 파티를 전멸에 이르게 할 정도로 강력한 스킬이기에, 보스가 이를 사용하기 전 보스의 체력을 모두 소진시켜 쓰러뜨리는 것이 핵심이다.

쓰러진 보스는 그로기 상태가 되며, 이때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그로기 시간이 끝나면 보스는 힘을 되찾고 다시 전투가 시작되며 보다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갖게 된다. 보통 아군이 전멸할 때까지 전투가 계속되지만 3번의 그로기를 성공시킨다면 보스를 클리어 할 수 있다. 다른 전투와 달리 '이계 던전'은 보스를 클리어하지 못하더라도 보스 피해 정도에 따라 등급과 보상이 결정되며, 각 속성별 던전 보스들의 스킬과 궁극기도 서로 다르게 설정돼 각기 다른 전략을 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비밀병기! 당신만의 신개념 몬스터 '호문쿨루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신개념 몬스터 '호문쿨루스' 소환 모습. 자신이 원하는 스킬을 골라 몬스터를 제작할 수 있다.

'호문쿨루스'는 연금술로 새로운 생명체를 창조하듯, 게이머가 자신이 원하는 스킬들을 가진 강력한 능력의 신개념 몬스터를 제작하는 시스템이다. '이계 던전'에서 얻은 재료로 스킬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만의 몬스터를 제작하거나, 자신의 몬스터 덱에서 부족한 포지션을 보강하는 등 게임 내 콘텐츠 활용에 대한 자유도를 월등히 높여 더욱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전략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호문쿨루스'에는 3개의 액티브 스킬과 1개의 패시브 스킬이 적용된다. 이 시스템의 핵심인 스킬 진화는 총 5단계로 진행되며,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소환사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 액티브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단계별로 어떤 스킬을 선택해 진화하느냐에 따라 몬스터가 가지는 전체 스킬 및 기능이 달라지므로, 스킬 진화에도 전략적 선택이 필요하다. 아울러 속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게이머가 자신이 창조한 몬스터인 만큼 직접 이름도 지을 수 있어 제작 재미도 한층 끌어 올렸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스킬 진화 1단계에서 몬스터 속성 변경하고, 단계별로 스킬을 선택해 진화 할 수 있다.

<'마법 제작 연구소', 내가 만드는 나만의 천공의 섬!>

'마법 제작 연구소'는 게임 내에서 얻은 재료들로 건물, 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제작 시스템이다. 재료는 시나리오 모드(헬 난이도), 카이로드 던전, 이계 던전 등의 플레이를 통해 획득 할 수 있다. 19레벨 이상의 소환사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시스템이 추가됨에 따라 호문쿨루스, 룬을 비롯해 건물 제작, 아이린 코스튬 등 꾸미기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좌)마법제작연구소, (우)건물 제작 예시_ 크리스탈 드래곤

- 건물제작

게이머들은 '마법 제작 연구소'를 통해 자신의 '천공의 섬'을 더욱 개성 있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다. 크리스탈 드래곤과 폭죽 발사대, 고대 거인 조각상 등 게임의 특징을 연상케 하는 새로운 건물들을 자신의 천공의 섬에 건설하고, 몬스터를 배치 정돈해 공간을 꾸미고 구경하는 재미를 드높였다. 이 밖에도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나무, 풀숲 등 데코레이션 요소가 다수 추가돼, 마치 RPG 속에서 SNG를 즐기듯 전투 콘텐츠와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독특한 재미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마법 제작 연구소' 시스템의 건물 제작, 꾸미기 기능으로 만든 천공의 섬 모습

- 룬 제작

이번 업데이트로 '서머너즈 워'의 전략성을 높여주는 '룬' 또한 직접 제작이 가능해졌다. 기존 거인의 던전, 용의 던전, 죽음의 던전과 신규 이계 던전에서 재료를 획득해 자신에게 필요한 룬을 초급(3~5성, 일반등급), 중급(4~6성, 마법등급), 고급(5~6성, 희귀등급) 등 각 조건에 맞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5개(투지, 결의, 고양, 명중, 근성)의 룬이 새롭게 추가된다. 모두 2세트 룬이며, 본인을 포함한 아군 몬스터에 기여하는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룬 제작으로 팀 전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 스페셜

이밖에 소환서, 룬, 마나석 등 다양한 물품을 획득할 수 있는 '마법상자'를 제작할 수 있으며, '서머너즈 워' 마스코트인 아이린의 의상이 추가되어 비서실장, 교복 등 보다 다양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 스크린샷

▲(좌)룬 제작 시스템 (우)아이린 코스튬 시스템

<더욱 거대해진 천공의 섬, 더 강력해진 레벨에 도전하라!>

이밖에 소환사 최고레벨이 40에서 50레벨로 상향되면서 게이머들은 더욱 높은 레벨에 도전할 수 있다. 더불어 '서머너즈 워' 글로벌 게이머들의 터전인 천공의 섬3개가 추가 확장된다. 더욱이 이번 천공의 섬 확장과 함께 '마법 제작 연구소' 시스템 업데이트로 건물, 숲, 나무 등 꾸미기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더욱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 컴투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