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넷마블 맞손, 카카오 프렌즈가 모두의퍼즐펫으로 '쏙~'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모두의퍼즐펫'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모두의퍼즐펫 이미지
모두의퍼즐펫 이미지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퍼니지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 게임 '모두의퍼즐펫 for Kaka(이하 모두의퍼즐펫)'에 대한 공동 서비스를 결정하고 9월 중 해당 게임을 '카카오게임 S' 업데이트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금일(7일) 밝혔다.

지난 6월 14일 채널링 게임으로 카카오 플랫폼에 출시된 '모두의퍼즐펫'은 귀여운 아기동물들이 과일 블록을 옮겨 맞추는 3매칭 방식과 터치로 블록을 터트리는 탭 방식이 결합된 퍼즐게임이다. 카카오 퍼블리싱 모델인 '카카오게임 S'로 재출시되는 업데이트 버전에는 이번 양사 공동서비스 결정에 따라 게임 속 다양한 캐릭터들 중 하나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성영환 카카오 준퍼블리싱사업 파트장은 "국내 최고의 게임 제작 역량을 가진 넷마블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이라는 판단에서 공동 서비스를 결정하고 네 번째 카카오게임 S 게임으로 출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즈 이정호 본부장은 "국내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모두의퍼즐펫'과 만나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업데이트 버전부터 이 게임은 카카오게임 S로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업데이트 버전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 모두에게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네오'를 지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