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파판14', v3.1 '빛과 어둠의 경계' 업데이트 예고

조영준

[게임동아 조영준기자]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3.1 '빛과 어둠의 경계'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13일 9시에 시작해 18시에 완료될 예정으로, 메인 시나리오 공개 및 레이드,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컨텐츠 추가를 골자로 진행된다.


먼저, 빛의 전사 일행이 천 년간 이어져오고 있는 이슈가르드와 드래곤족 간의 '용시 전쟁'에 휘말리게 되면서 겪게 되는 새로운 모험에 관한 메인 시나리오가 추가되며, 총 51종의 퀘스트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신규 24인 레이드 던전 '보이드의 방주'가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던전은 구름 바다를 떠도는 유령선이자 죽음이 테마인 레이드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전통 몬스터인 '에키드나'를 비롯한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높은 난이도로 코어 게이머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신규 토벌전 '극 나이츠 오브 라운드'가 추가되며, '성 모샨 식물원'과 '시리우스 대등대(어려움)' 등 4인 게이머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던전 2종이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최대 72명의 게이머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탐사 던전 '디아뎀 제도'가 추가된다. 해당 던전은 기존과 달리 마물과의 전투 외에도 사냥이나 채집 등 게이머 별 성향에 따라 다양한 임무를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이슈가르드 비공정 승강장'과 '자유부대 지하공방'에서 '비공정'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동안 게이머가 주요 퀘스트 및 특별 던전을 클리어하는 등 다양한 미션 수행 시 일정량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의 누적 획득량이 600이 넘을 경우 야만신 '이프리트'를 모티브로 한 '지옥불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포인트를 사용해 '요리', '용약' 등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귀여운 뚱보 초코보 우산', '모그리 회중 시계'를 받는 경품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로, '복귀 모험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게이머가 이벤트 기간 동안 정액제를 결제 시 '추가 무료 이용권'을 비롯해 50레벨 장비로 교환 가능한 '은빛 초코보 깃털', 60레벨 장비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도마풍 재료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최정해 팀장은 “'파이널판타지14'의 확장팩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니 즐겁고 사이 좋게 즐겨주시길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파판14 빛과 어둠의 경계 패치

: 파판14 아이덴티티모바일 빛과어둠의경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