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스타 '행복한논술대회' 8월 입상자 발표

포모스(대표 최대영)는 이태종NIE논술연구소와 함께 공동 주최한 2016년 8월 행복한논술대회에서 김아영(기안초등학교 3학년/경기도 화성) 학생이 초등 저학년부(1~4학년) 부문 1등을 차지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행복한 논술대회는 전국의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달 포모스의 논술 플랫폼인 논스타를 통해 개최된 행사로, 월 입상자에게는 부문 공통으로 1등 1명에게 한빛평생교육원장상과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2등 2명에게는 논스타 대표상과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3등 3명에게는 논스타 대표상과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주어진다. 입상자의 논술문 평가 내용은 논스타를 통해 공개된다.

8월 초등 저학년부분 1등을 차지한 김아영 학생은 '빙하가 녹는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는 까닭을 설명하고, 빙하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말해 보세요'라는 초등 저학년부 논제에 맞게 '빙하를 지키는 것은 지구를 지키는 일'이란 주제로 초등학생이 실천할 수 있는 온실가스 줄이기 활동을 풀어낸 논술로 1등에 올랐다.

초등 고학년부(5~6학년)와 중등부는 1등 입상자를 내지 못했다.

다음은 8월 행복한논술대회 입상자 명단이다.

1. 초등 저학년부(1~4학년)
1등(1명)=김아영(화성기안초등학교 3학년/경기도 화성)
2등(1명)=문준혁(언동초등학교 4학년/경기도 용인)
3등(2명)=방수현(능실초등학교 3학년/경기도 수원)/김서연( 천안용곡초등학교 3학년/충남 천안)

2. 초등 고학년부(5~6학년)
2등(1명)=이승민(장기초등학교 6학년/경기도 김포)
3등(1명)=김주빈(장기초등학교 6학년/경기도 김포)

3. 중등부 입상자
2등(1명)=함주혁(장기초등학교 6학년/경기도 김포)
3등(1명)=남기민(장기초등학교 6학년/경기도 김포)

논스타 행복한논술대회
논스타 행복한논술대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