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블랭크 세계 최강자 뽑는다. 'PBIC 2016' 24일 태국 개막

전세계 포인트 블랭크 게이머들을 위한 축제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16'(Point Blank International Championship, 이하 PBIC 2016)이 오는 24일 태국 방콕에서 개막한다.

방콕 도심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센트럴 월드 라이브 컨벤션 홀에서 진행되는 PBIC 2016은 12개 권역 13개팀이 참가해 이틀간 열전을 치르며, 총 상금은 10만 달러(한화 1억 1천 만원) 규모다. 참가팀들은 두 개의 조로 나뉘어 조별 풀 리그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국가를 가리게 된다.

국가별 최종 결선을 위해 태국을 제외한 모든 참여 국가는 각 지역별 예선을 마무리 지었다. 태국 대표팀은 PBIC 2016 개최 전 날 진행되는 포인트 블랭크 타일랜드 챔피언십 2016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한국 대표팀 오퍼스(Offers)는 유럽, 동남아, 북미 등지에서 선발된 대표팀들과 각국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승부를 펼치게 된다.

제페토는 PBIC 2016 기념 무기 아이템 13종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서비스 국가에 업데이트하고, 홍보용 웹툰과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해 각국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등 활발한 사전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대회를 공동 주최하는 동남아 퍼블리셔 가레나(Garena)는 안전한 경기관람을 위한 현장지원과 함께 온, 오프라인 방문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방문객 중 VIP를 모집해 선수단과의 사진촬영, 기념품 등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포인트 블랭크 태국 SNS 페이지를 찾는 유저에게도 게임 아이템 등을 증정한다.

제페토 e스포츠 담당 김용철 팀장은 "6회째 맞이하는 PBIC지만 이번 대회는 역대 최다 국가가 참여해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크다"며 "포인트 블랭크 국내유저가 자긍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PBIC를 국제적 명성의 대회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PBIC 2016의 주요 경기는 포인트 블랭크 글로벌 사이트나 트위치에서 영어로 생중계된다.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16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1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