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9월 4주 PC방 순위] '추석 연휴 승자는 피온3', 사용량 100% 증가

조영준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5일에 달했던 추석 연휴가 있었던 9월 4주. PC방 순위에 오른 게임들은 전반적으로 사용량이 큰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눈에 띄는 게임은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피파온라인3로, 총 857,677시간의 사용량을 기록하며, 전주대비 증감율이 무려 103.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작 게임이 아닌 기존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에서 이러한 상승세를 기록한 것은 드문 일로, 추석 연휴 기간 진행된 대규모 이벤트와 전설의 선수 등의 업데이트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현재 PC방 순위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버워치와 LOL의 역시 각각 10%와 30% 상승세를 보이며 순위는 그대로 유지됐다.

또한, 중장년층이 즐기는 게임의 상승세도 두드러져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니지, 디아블로3, 워크래프트3 등의 게임 역시 사용량이 20% 이상씩 증가하며 10~15위까지 중위권에 오른 게임들의 순위가 한 단계식 변동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1~2위 게임의 점유율이 51%에 육박하는 등 여전히 오버워치와 LOL의 독주가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이전까지 명절 연휴 기간 나타났던 상위 게임의 쏠림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향후 PC방 순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9월 4주 PC방 순위

: 순위 PC방 피파온라인3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