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드, 중국 디에스케이와이벤처스에 투자 유치.. '사업확장 나선다'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중국과 한국의 유명 투자사로부터 총 2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금일(27일) 밝혔다.

큐로드는 중국 벤처캐피탈사인 디에스케이와이벤처스(대표 존 치. John.H.Chi)와 한국의 유니온투자파트너스(대표 이재우)로부터 총 2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진행했다.

큐로드는 모바일 및 온라인게임의 품질관리(QA)와 고객관리(GM, CS) 등 운영 전문기업으로 경력 15년 이상의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지난 2015년 1월 설립한 국내 1위 규모의 게임 품질관리 및 운영 전문 회사다.

이번 투자는 큐로드 설립 1년 6개월여 만에 이룬 성과로 디에스케이와이벤처스와 유니온투자파트너스는 큐로드의 품질관리 역량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디에스케이와이벤처스 존 치대표는 “이번 투자는 단순 투자가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게임 서비스에서도 양사가 협력해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 ”큐로드와 협력해 우리의 게임회사인 아이드림스카이의 게임도 아시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큐로드는 이번 투자금으로 게임 품질관리∙운영에 대한 인력 확충과 시설 확장에 나선다. 또 새롭게 게임 마케팅 및 서비스 관련 사업을 확대해 본격적인 종합 게임사로 나아갈 예정이며,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큐로드 길호웅 대표는 "이번 투자로 게임의 품질관리∙운영과 마케팅 등 게임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고, “큐로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넓혀, 적극적인 게임사업을 전개해 종합 게임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큐로드 투자
큐로드 투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