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와 새출발 선언한 에오스. 10월 13일 정식 서비스

갑작스런 서비스 종료로 아쉬움을 샀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에오스가 카카오게임즈 품에서 새출발을 선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와 함께 금일(27일) 강남 토즈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향후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에오스는 지난 2013년부터 NHN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서비스되다 2년여만에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이다. 출시 초기에 최고 동시접속자 4만명, 월 매출액 40억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나, 시즌제 등 콘텐츠에 대한 불만과 퍼블리셔의 악재가 겹치면서 갑작스럽게 서비스를 종료해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에오스 간담회
에오스 간담회

에오스를 새롭게 부활시킨 미스터블루는 만화 중심의 콘텐츠산업이 주력인 회사로, 동종 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에 성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미스터블루는 원 개발사 엔비어스에게서 모든 권리와 개발진을 인수했으며, 지난 6월 카카오게임즈와 에오스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지금까지 재출시를 준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북미, 유럽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재도약에 성공한 검은사막, 그리고 RF온라인에 이어 에오스도 성공적으로 부활시켜 PC 온라인 게임 분야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에오스 간담회
에오스 간담회

새롭게 부활한 에오스는 호평받았던 던전 플레이 등 강점은 강화하고, 게이머들의 불만을 샀던 요소들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받았던 던전은 입장 회수 제한과 부활 회수 제한, 광폭화 등을 삭제해 초보들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70레벨 성장 제한을 없애고 무한레벨업 시스템을 도입해 자유롭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오스 간담회
에오스 간담회

아이템의 가치를 하락시켜 많은 이들이 에오스를 이탈하게 만들었던 시즌제는 삭제했다. 또한, PVP와 PVE가 분리되어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했던 아이템을 통합시켰으며, 3단계로 나뉘어 있던 보석도 1단계로 통합시키고, 강화방식을 간단하게 변경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재런칭을 위해 탱커와 딜러 역할의 신규 클래스 팔라딘과, 신규 던전 3종, 그리고 93레벨까지 총 24개 모드의 필드 12종과 공격대 6종, 파티 던전 18개과 무한 던전 12개 등 다수의 콘텐츠를 준비했다.

에오스 간담회
에오스 간담회

양사는 29일에 에오스 재런칭을 위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다운로드 및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하며, 10월 6일에 사전 공개 서비스를 거쳐, 10월 13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게이머와의 형평성 문제로 기존 게이머들에 대한 별도의 보상책은 마련되지 않았지만, 불편함없이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조계현 대표는 "예전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던 에오스가 만화 중심의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미스터블루 품에 들어가면서 더욱 안정적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생각한다. 검은사막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의 운영 노하우와 미스터블루의 개발 능력이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오스 간담회
에오스 간담회

미스터블루의 조승진 대표는 "미스터블루는 동종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이다. 카카오게임즈와 힘을 합쳐 에오스를 성공적으로 부활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티저 사이트 등을 통해 오는 10월 11일까지 에오스 사전 알림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자 모두에게 게임 내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이템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에오스 간담회
에오스 간담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