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야구 시작! '야구9단'으로 본 우승팀은?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NHN블랙픽(대표 권혁준)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야구9단'으로 2016년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최종 순위를 예측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시뮬레이션 결과 최종 우승팀은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한 데로 두산 베어스가 선정됐으며, 2위는 넥센 히어로즈, 3위는 NC 다이노스, 4위는 LG 트윈스, 5위는 기아 타이거즈로 나타났다. 정규리그와 달리 넥센이 준우승을 거두는 결과가 나와서 눈길을 끈다.

4~5위가 맞붙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는 2차전까지 진행되는 혈투 끝에 LG 트윈스가 준플레이오프행 열차에 탑승했고, 넥센과의 준플레이오프에서는 5차전까지 가는 접전 속에 김하성 선수의 활약으로 넥센 히어로즈가 플레이오프전에 나설 것으로 예측했다.

분위기를 탄 넥센 히어로즈는 정규 시즌 2위를 차지한 NC 다이노스와 대결에서 신재영 선수의 완벽투와 함께 타선이 폭발하며 승리, 대망의 한국시리즈에 진출하지만 정규 시즌 우승팀인 두산 베어스에 2승 4패로 지면서 한국시리즈 트로피를 내주는 것으로 결과 값이 나왔다.

정규 시즌 최다승을 기록한 두산 베어스는 이른바 '판타스틱 4'라 불리우는 강력한 투수진과 전체 팀타율 1위의 명성답게 투타가 고른 조화를 이루며 한국시리즈 2연패를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고, 2홈런 7타점을 기록한 오재일 선수가 한국 시리즈 MVP를 수상할 것으로 예측했다.

NHN블랙픽은 이번 가을야구 예측을 위해 포스트시즌 진출팀의 선발 라인업을 예상, 상대 전적 도입과 함께 수천 회의 시뮬레이션을 거쳤다. 선수별 능력치는 가장 최근이라 할 수 있는 2016년 9월까지의 성적을 추가 적용했다.

'야구9단'을 담당하는 NHN블랙픽 이용수 팀장은 "한층 뜨거워진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을 맞아, '야구9단' 팀 내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공개했다"며, "공은 둥글고 야구라는 스포츠가 워낙 예측하기 힘든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망은 말 그대로 '전망'이라는 점 이해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야구9단 대표 이미지
야구9단 대표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