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에서 즐기는 피파!" 'EA스포츠 피파 모바일' 출시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코리아 / 대표 한수정)는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모바일 게임 'EA스포츠 피파 모바일(이하 피파 모바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파 모바일'은 EA 피파 프랜차이즈의 콘텐츠와 특성들을 살린 모바일 축구 게임으로 게이머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 리그 및 클럽들과 대결할 수 있으며 어택모드(Attack Mode)와 같은 피파 모바일만의 독특한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어택 모드 경우 빠른 매치를 유도한 턴제모드 액션팩에서 게이머들이 최대한 많은 공격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상대편에게 차례를 넘겨주는 턴제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운영된다. 총 골(Goal) 수에 따라 게임 속 팬 수도 함께 늘어나며, 게이머들이 디비전을 넘나들 수 있는 레벨과 같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리그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게이머들은 친구들과 리그를 새롭게 창설하거나 이미 창설된 리그에 가입하고 최대 32명의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경쟁할 수 있으며, 스쿼드 빌딩에 관심이 있는 모바일 게이머들은 플랜 (Plans) 기능을 통해 필요 없는 아이템을 모아 새롭거나 더 좋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피파 모바일의 라이브 서비스는 매일 진행되는 실제 축구 경기 및 뉴스에 따라 실시간으로 콘텐츠가 구성된다. 게이머들은 실제로 진행된 축구 경기 및 뉴스를 피파 모바일 게임 내 라이브 이벤트, 플랜(Plans) 및 팩(Packs) 속의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접할 수 있다.

피파 모바일의 시니어 프로듀서인 토드 베티 (Todd Batty)는 “우리는 피파 모바일을 개발할 때 게이머들에게 축구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들을 빠르고 재미있게 제공하면서, 게이머들이 색다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첨을 맞췄다.”며, “그 결과 각종 기기에 문제 없이 작동하고 빠르게 로딩되며, 게임 콘텐츠에 비해 비교적 다운로드 용량이 적은 모바일 게이머를 위한 게임을 개발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피파 모바일
피파 모바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