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창조산업진흥원, 스마트 콘텐츠 '슈퍼루키' 찾습니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박병선)은 경기도와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창조산업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주관하는 '2016 안양 스마트콘텐츠 슈퍼루키 공모전'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슈퍼루키 공모전은 안양 지역에서의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및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인디게임의 활성화와 발전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학생과 직장인,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상관없이 5인 이하의 팀 또는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VR, AR 아이디어 공모전의 경우엔 주제와 분야 상관없이 아이디어 계획서 5매 이내의 서류를, 인디게임 개발 공모전은 주제, 분야, 플랫폼, 개발언어에 상관없이 게임소개서 10매 이내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입상자들에게는 각각 경기도지사, 안양시장, 한국교육방송공사대표, 안양창조산업진흥원장으로부터 입상 순위에 따라 총 2,000만원에 달하는 상금이 주어진다.

슈퍼루키 공모전에는 10월 23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10월 29일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는 관련 종사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와 가상현실 생태계와 전망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 전문가 상담, 가상현실 체험관도 함께 운영된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 관계자는 "2016 안양 스마트콘텐츠 슈퍼루키 공모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라며, "많은 분들이 지원해서 자리를 빛내주길 바란다. 꼭 참가자가 아니라도 행사 때 자리에 함께하여 안양 지역 콘텐츠 육성에 관심을 갖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슈퍼루키 공모전은 모집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슈퍼루키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슈퍼루키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