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FPS '파이널샷', 클랜전 세분화 업데이트 실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엔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 '파이널샷'에 신규 클랜전 모드, 맵, 총기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클랜전은 다수의 인원이 소속된 '클랜'간의 대결을 일컫는 전투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5대5 대결 외 2대2, 3대3 모드가 새롭게 도입된다. 게임이 시작되면 인원이 같은 클랜끼리 매칭되어 전투가 진행되며, 인원이 많을수록 더 많은 클랜리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맵과 총기도 추가됐다. 신규 맵 '카고'는 좁은 창고 공간에 컨테이너가 가득 차 있는 맵으로 빠른 판단력과 공격력을 필요로 하며, 속도감 있는 전투 진행이 특징이다.

총기는 돌격소총 1종, 저격소총 1종 등 총 2종이 추가됐다. 돌격소총 NK416은 뛰어난 성능으로 다양한 국가의 특수부대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저격소총 R93B은 장전 손잡이를 앞뒤로 움직이기만 하면 재장전 되는 스트레이트폴 볼트액션 방식이 적용돼 기존의 볼트 액션에 비해 매우 빠른 재장전 속도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게임 접속 및 플레이 시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보급 상자 시스템', 다양한 성능의 파츠를 장착해 이용자 맞춤형 총기를 만들 수 있는 '파츠 시스템' 등도 추가됐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클랜전을 인원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보다 원활한 매칭은 물론 클랜간 경쟁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 추가 외 매칭 시간 다양화, 클린 시스템, 초보 케어시스템 등 이용자 편의성 중심의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해 한 단계 진보한 '파이널샷'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널샷 업데이트 이미지
파이널샷 업데이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