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네번째 게임 '프렌즈팝콘' 출시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네번째 게임인 프렌즈팝콘 for Kakao를 출시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프렌즈팝콘’은 출시 전 비공개로 진행한 사전테스트에서 잔존율 85%를 기록하는 한편, 이어 진행한 사전예약에서는 예약 등록자 166만 명을 기록하며 2012년 카카오 게임 플랫폼 오픈 후 역대 최대 기록을 수립한 기대작이다.

게임 형식은 세개의 같은 블록을 맞추면 사라지는 매치3 형 퍼즐게임이며, 어피치, 프로도, 튜브, 무지, 콘, 네오, 제이지, 라이언 8명의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한다.

또한, 길찾기, 고기 굽기, 밤낮 밝히기 등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180개 레벨로 기존 퍼즐게임 이용자는 물론, 새로운 게임 이용자층도 쉽게 적응,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한 프렌즈가 출연하는 인트로 영상부터 35가지 코스튬으로 단장한 280여 종의 다양한 프렌즈를 모으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카카오는 프렌즈팝콘 정식 출시에 맞춰 카카오프렌즈의 통통 튀는 매력이 담긴 팝콘펠라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자연스럽게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팝콘~' 멜로디가, 생동감 넘치는 표정으로 노래하는 프렌즈 캐릭터와 어우러지며 프렌즈팝콘의 실제 플레이 화면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권미진 카카오 게임사업팀장은 "프렌즈팝콘 for Kakao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게임 플레이, 레벨 설계, 캐릭터 디자인 모든 면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방향으로 준비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에, 카카오가 보유한 캐주얼 게임 노하우와 플래그십 타이틀에 걸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더하여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프렌즈팝콘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보석 20개, 콘 3,000개의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친구에게 공유하여 함께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라이언 쿠션을 지급한다.

프렌즈팝콘
프렌즈팝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