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동양미로 게이머 사로잡을 '런어웨이즈' 홍보 영상 공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바이닐랩(대표 나동현)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게임 '런어웨이즈(가칭)'의 공식 홍보 영상을 최초로 금일(1일) 공개했다.

던전 탐험 RPG로 개발 중인 '런어웨이즈(Runaways)'는 각기 다른 사건으로 인해 정신을 잃고 자신의 악몽 속에 갇힌 주인공들이 꿈 속에서 탈출하기 위한 몽환적인 여정을 다룬 작품이다. 주인공은 자신처럼 악몽 속을 배회하는 동료들을 구출해 강력한 조직을 만들고, 악몽 속에서 달아나기 위해 108층으로 이뤄진 스토리 모드와 설화집, 허공록 등 던전을 공략해야 한다.

악몽을 배경으로 하는 RPG '런어웨이즈'는 악몽의 이미지를 동양풍의 세계로 재해석했다. 망, 밤느정이, 이끼불, 나찰 등 동양적인 몬스터는 물론, 가야금이나 아쟁 등 동양 악기가 배경 음악으로 사용됐다. 여기에 반복 플레이를 윤회 사상과 접목시켜 플레이가 누적됨에 따라 NPC의 대사가 변경되고 던전 모습이 바뀐다.

이번에 최초 공개하는 '런어웨이즈' 영상은 끔찍한 꿈을 꾸고, 깨어났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꿈 속이라는 것을 깨닫는 주인공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악몽 속에서 기억을 잃어버린 주인공은 영원히 계속되는 나선에서 탈출하기 위해 수많은 괴물들과 싸움을 다짐한다.

개발사 바이닐랩은 리듬액션 모바일 게임 '라디오해머'로 한국, 일본, 대만 포함 40개국 구글플레이 음악게임 장르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개발사로 이번 '런어웨이즈'를 통해 미국을 포함한 서구권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런어웨이즈'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첫 테스트는 오는 2017년 1분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양귀성 4:33 사업총괄이사는 "'런어웨이즈'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깊이 있는 스토리로 동양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며, "서구권에서 매력을 어필하는 동양풍 게임으로 여타 액션 RPG와 차별화를 꾀했다"고 말했다.

한편, 4:33은 캐주얼 어드벤처 게임 '큐비어드벤처', 삼국지와 블레이드 IP의 만남 '삼국블레이드', 우주 전략 SF 게임 '인터플래닛', 국민게임 '활 for Kakao'의 공식 후속작 '활2', 자동차 추격 총싸움 게임 '마피아' 등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게임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런어웨이즈 이미지
(제공=4:33)
런어웨이즈 이미지 (제공=4:3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