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M 공동 개발사 'NSC' 지분 전량 인수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의 공동 개발사 'NSC(대표 강혁)'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NSC는 다수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진 유망한 개발사로, 2014년 넥슨의 벤처 지원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NPC(Nexon & Partners Center)'에 입주한 바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의 안정 및 장기적 서비스 제반 환경을 더욱 공고히 구축하게 됐으며, 앞으로 NSC와 게임 개발부터 운영, 마케팅 등 전 분야에 걸쳐 더욱 긴밀한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넥슨의 박지원 대표는 “NSC는 넥슨의 대표 IP인 메이플스토리를 모바일에 성공적으로 이식시킨, 뛰어난 역량을 가진 개발사다”라며 “NSC가 보유한 탁월한 개발력과 넥슨의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C의 강혁 대표는 “메이플스토리M의 공동 개발을 통해 이미 협업의 기틀을 마련한 넥슨과 손잡게 돼 앞으로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된다”며 “원작처럼 오랜 기간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ci
넥슨 c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