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건담은 모바일에서도 나옵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진삼국무쌍' 시리즈만큼 변치않은 모습(?)으로 무려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타이틀을 생산한 게임도 드물다.

일본풍으로 해석한 삼국지 캐릭터들의 등장과 수 많은 적들을 단신으로 상대하는 '무쌍'이라는 요소를 결합한 진삼국무쌍 시리즈는 처음은 신선했지만, 이후 게임성의 변화보다는 캐릭터 추가와 단순 모드 추가로 점철되어 게이머들에게 '우려낼 대로 우려낸 사골'이라는 평가를 받고있는 것이 사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이러한 진삼국무쌍이 이제는 모바일로 진출해 게이머들에게 다시금 그때 그 시절 무쌍의 재미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바로 대만 게임 개발사 XPEC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진삼국무쌍: 언리쉬드'가 그 주인공.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최신작인 '진삼국무쌍7'을 원작으로 개발된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원작으로 방대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모바일에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이번 '2016 지스타'에서 첫 선을 보인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를 체험해본 기자는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콘솔 원작에서 선보인 캐릭터들과 삼국지 무장들의 스킬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었기 때문.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스킬은 콘솔 버전과 유사할 정도로 정교하게 재현되었으며, 원작의 캐릭터 성이 뚜렷한 각 삼국지 무장들의 화려한 스킬과 무쌍 액션을 자유자재로 펼칠 수 있으며, 다수의 적을 쓸어 담는 원작의 호쾌한 액션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을 정도였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다수의 적을 홀로 물리치는 일기당천'이라는 원작의 모토에 충실하게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지금까지 등장한 액션 모바일게임 중 가장 많은 적이 한 화면에 등장하며, 이를 호쾌하게 쓸어버리는 화끈함 역시 갖춘 모습이었다.

잘해야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PS 비타' 버전으로 출시된 게임 수준일 것이라고 생각한 기자의 생각을 가뿐히 뛰어넘는 수준이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아울러 모바일에 특화된 게임 콘텐츠도 눈에 띄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는 총 세 명의 무장으로 파티를 구성해 전투를 진행하며, 터치와 가상패드 두 가지 조작을 모두 지원한다. 세 명의 무장 중 각 상황에 따라 다른 무장들을 태그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각 무장 속성의 상성 관계를 활용하여 전략적인 재미를 더했다.

아울러 이번 지스타에서는 '호로관전투', '동탁토벌전', '여포의몰락', '서주방위전', '관도대전' 등 총 5종의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다양한 삼국지 무장들을 체험할 수 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스크린샷

여기에 공성차를 엄호하고 활용하여 성문을 격파하는 모드인 '공성전'과 일정 시간 동안 적군과 무장을 장외로 날려버리는 타임어택 모드'혜성무장전'을 즐길 수 있어 단순 반복 적인 게임의 지루함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었다.

특히, 네 명의 게이머들이 각 한 명의 무장을 컨트롤하여 개인전을 펼치는 실시간 PvP인 '난투장'이 지스타 넥슨 부스 이벤트 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6 지스타'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넥슨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