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인터뷰] 모바일로 만나는 던파, 기대 하셔도 좋습니다 '던파: 혼'

조영준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던전앤파이터: 혼' 서서히 그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혼(이하 던파: 혼)'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로, 원작의 캐릭터가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 특징인 액션 모바일게임.

특히, 3D로 구현된 캐릭터를 활용한 화려한 스킬과 액션 그리고 원작의 콘텐츠를 계승한 아이템 파밍 시스템과 아바타 콘텐츠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재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지스타 2016에 출전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던파: 혼'은 어떤 모습일까?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던파: 혼 스크린샷

Q: 3D 그래픽으로 게임을 개발한 이유가 궁금하다.
A:새로운 시도의 일환으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이전 귀검사, 여거너 버전의 2D 모바일 게임이 있었는데, 이와는 다르게 3D로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싶었다.

Q: 원작인 던파에서는 여성 마법사에 대한 인기가 높았다. '던전앤파이터: 혼'은 여성 마법사가 아직 없는데 추가될 예정인가?
A: 이후 추가될 캐릭터에 대해서는 현재도 계속 논의 중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여법사가 추가된다고 말씀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다.

던파: 혼 스크린샷

Q: 모바일로 나온만큼 원작과 다소 이질감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이 있는가?
A: 원작 온라인게임의 특징을 최대한 살린 '던전앤파이터'의 2D 모바일 버전도 개발 중에 있다. '던전앤파이터: 혼'은 기존 온라인게임을 즐겨보지 않았어도 모바일 액션RPG를 좋아하는 게이머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해 액션RPG 본연의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Q: 아바타 꾸미기 기능은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가?
A: '던전앤파이터: 혼'에도 아바타가 존재한다. 다양한 외형의 아바타가 제공 될 예정이며, 아바타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능력치와 동작이 포함 될 예정이다.

던파: 혼 스크린샷

Q: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길드' 콘텐츠는 어떻게 구상하고 있나?
A: 우선 '길드' 기본적인 기능 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간략하게 설명 드리자면 길드 레이드, PvP, 길드 전용 상점 등이 될 것 같다.

Q: 원작의 액션성을 모바일에 구현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
A: 우선 모바일로 등장하는 만큼 키보드 조작기반의 게임을 모바일의 버츄얼 패드와 한정된 스킬 슬롯으로 구현하는 부분이 가장 어려웠다. 아직도 타격감과 조작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는 게이머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 부분은 계속 고민 하면서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원작의 디테일 한 스킬 사용방법 또한 키보드로는 조작이 가능하지만 모바일상에서 그대로 구현하기는 어려워 최대한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개선했다.

Q: 원작의 경우 '크로니클', '에픽 아이템' 등을 얻기 어려웠다. '던전앤파이터: 혼'의 파밍 난이도는 어떠한가?
A: 현재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사양의 아이템(레전더리)은 '시공의 틈'에서 획득 할 수 있고, 지난 테스트에서도 확인했듯이 조금만 시간을 투자 한다면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던파: 혼 스크린샷

Q: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최소 사양은 어떻게 되는가?
A: 지난 테스트 기간에는 '프레임드랍'이나, 마을에서 '랙'이 다소 있었으나, 현재 대부분 수정이 완료된 상태로, 갤럭시 S4, 아이폰 5S 정도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Q: 아바타 아이템은 캐시로 판매되는 아이템인가?
A: 아바타 아이템의 경우 판매하기도 하지만 일부 게임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물론 게임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바타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바타는 서로 다른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게이머들이 선택하여 획득하면 된다. 아바타는 전투에 도움을 주지만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다.

Q: 실시간 레이드는 어떤 통신 방식을 채택했는지?
A: LTE, 3G 모드에서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고, 접속이 끊겼을 경우 플레이어 및 동반자들이 원치 않는 패널티를 받을 수 있어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실시간 레이드를 진행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다만 3G, LTE 상태에서도 참가는 할 수 있다.

Q: AI결투장은 게이머 개입이 불가능한 자동 전투만 지원하는가?
A: 현재까지는 그렇다. 다만 향후 필요에 따라 'AI vs AI' 이외에 '게이머 vs AI' 모드도 추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던파: 혼 스크린샷

Q: 던파에는 피로도 시스템이 도입되어 일종의 제한이 있었다. 피로도 시스템은 여유 있는 편인가?
A: 지난 10월 테스트 진행 시에는 피로도 부족에 대한 의견을 많이 주셨다. 정식 서비스 때는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 선보일 예정이며,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로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Q: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A: 지난 테스트 기간을 비롯하여, '던전앤파이터: 혼'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신 게이머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론칭 전까지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개발진 모두 노력 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 던파 넥슨 던전앤파이터 지스타2016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