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HTC, VR 전용기기 '바이브' 국내 출시... 가격은 125만 원

조학동

HTC가 지스타 2016에서 가상현실 시스템인 '바이브'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바이브'는 가상현실헤드셋(HMD)와 함께 두 개의 컨트롤러, 두 개의 공간 감지 센서 등으로 구성된 완전한 가상현실 시스템으로, 현존하는 기기 중 가장 사양이 높다.

htc 바이브

HTC 아태지역 VR 부문 레이먼드 파오 부사장은 "HTC바이브는 훌륭한 VR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VR 시스템을 한국 개발자와 게임 애호가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2016년이 한국의 VR의 원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HTC 바이브를 통해 국내 소비자, 개발자 모두 첨단 기술을 접하고 신기술 대열에 합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유통사는 제이씨현시스템이며, 공식 홈페이지 및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향후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등 30여 곳의 국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체험존을 운영하고 제품을 판매한다. 가격은 125만 원이며, 구매 시 두 종류의 가상현실 게임을 함께 제공한다. 체험 매장 및 제품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바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국내 공식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 차현배 대표는 "제이씨현시스템은 HTC 바이브와 긴밀한 파트너가 돼 대한민국의 VR시대를 이끌고자 한다. VR은 새로운 산업을 이끄는, 거부할 수 없는 대세가 되고 있다. 즉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이 열리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이번 바이브 출시를 계기로 VR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htc 바이브

한편, HTC는 바이브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지스타 2016에 바이브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했으며 국내 VR 생태계 육성을 목표로 부산시 및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를 부산 벡스코에서 상설 운영할 계획이다.

: 지스타 HTC 바이브 지스타2016 제이씨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