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초대형 N-POP 콘서트..레드벨벳과 엑소 음원 신곡 발표

걸그룹 레드벨벳과 아이돌그룹 엑소의 음원 신곡이 발표됐다. 엔씨소프트의 인기 PC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을 테마로 한 게임 OST다.

npop 엔씨 블소
npop 엔씨 블소

엔씨소프트는 18일 오후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뮤지션 윤상이 감독을 맡고 엑소와 레드벨벳이 신곡을 부르는 초대형 공연 'N-POP' 콘서트를 진행했다.

지난 해에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으로 문화 콘텐츠 업계에 큰 파장을 보였던 엔씨소프트가 또 다시 업계에 충격을 줄 만큼 파격적으로 기획한 초대형 공연이다. '블소'를 테마로 한 대중문화로의 접속이자 게임 OST 시장에 대한 재해석으로 평가받고 있다.

npop 엔씨 블소
npop 엔씨 블소

이날 공연에서는 윤상이 직접 작곡한 신곡 '그대는 그렇게'와 '크러시 유(Crush U)'가 최초로 공개됐다. 윤상은 "최초로 공개하면서 라이브로 시작하는 경우도 없었고 이정도로 큰 무대에도 없었다."라며 "게임을 모르는 대중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pop 엔씨 블소
npop 엔씨 블소

실제로 이날 공연에서 '그대는 그렇게'는 레드벨벳의 슬기가, '크러시 유'는 엑소-첸백시가 라이브로 선보였다. '그대는 그렇게'는 게임 속의 악역인 진서연을 테마로 만들어진 솔로 발라드곡으로, 윤상 감독 특유의 감각적이고 애절한 가사가 돋보였다. 지난해 진서연의 뮤지컬과도 괘를 잇는 듯한 모습이었다.

또 '크러시 유(Crush U)'는 '블소'의 던전 보스 '포화란'의 이미지를 극대화한 곡으로, 빠른 비트에 다양한 악기가 어우려진 신나는 음악으로 재탄생했다.

2시간에 걸친 공연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5천여 명 이상의 관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공개된 레드벨벳 슬기의 '그대는 그렇게'와 엑소-첸백시의 '크러시 유'는 향후 음원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