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허브, 음성인식 VR 콘텐츠로 中 천맹VR과 MOU 체결

(주)이모션허브(대표 박대웅)가 중국 VR 콘텐츠 수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모션허브는 지난 18일 지스타게임쇼2016 기자회견장에서, 중국의 유력 VR 콘텐츠 업체 천맹VR과 스마트폰용 VR 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 공동 활용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모션허브 중국 MOU
이모션허브 중국 MOU

이번 MOU는 이모션허브가 최근에 완성한 '스마트폰 VR 음성인식 콘텐츠'의 중국진출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모션허브는 계약 현장에서 음성인식 VR 콘텐츠인 '티라노송 VR'을 공개했다.

이모션 허브에 따르면 '티라노송 VR'은 공룡 티라노우르스가 먹어, 싫어, 뽀뽀 등의 음성에 반응해 다양한 행동을 하는 차세대 음성인식형 VR 콘텐츠다.

이모션허브 중국 MOU
이모션허브 중국 MOU

이번 MOU에 따라 천맹VR은 이모션허브와 중국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시장조사, 컨텐츠 분석, 플랫폼 입점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된다. 이 사업의 주요 내용인 스마트폰 VR 음성인식 기술은 구글카드보드, 스마트폰 용 VR HMD로 VR을 감상 중 음성으로 원하는 명령을 내려 콘트롤러가 없는 구글카드 보드 등의 스마트폰용 VR기기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컨텐츠를 구현하는 기술이다.

이모션허브 대표 박대웅은 "이 프로그램의 핵심 기술인 음성인식프로그램은 VR 콘텐츠 중 다양한 영역에서 적용가능하며 우선 교육용 VR 콘텐츠, 어린이 VR 입문용 콘텐츠, 가족용 VR 콘텐츠의 보급에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VR 콘텐츠 시장은 성인과 게임용 VR 콘텐츠는 많이 생산되고 있지만,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양질의 VR 콘텐츠는 전무한 실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