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타자 '레드나이츠' 홈런! '리니지2 레볼루션' 연타석 홈런 가나?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선두 타자는 홈런을 쳤다. 다음 타자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엔씨소프트가 출시한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흥행을 질주하고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국내에서 리니지 IP를 활용해 선보여진 최초의 모바일게임으로 지난 12월 8일 출시되며 순식간에 흥행 가도에 올랐다.

레드나이츠
레드나이츠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9일 애플 앱스토어의 인기 게임과 최고 매출 순위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12일에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무료 인기 게임과 최고 매출 순위에서 1위로 올라섰으며, 약 5일 만에 다운로드도 100만 건을 넘었다. '리니지2'의 IP를 활용한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선두 타자인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제대로된 홈런을 쳐낸 셈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이미지
리니지2: 레볼루션 이미지

이처럼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흥행을 질주하자 14일 자정 출시를 앞둔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리니지 시리즈' IP가 가진 위력을 보여주며 연타석 홈런에 성공할 수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업계의 관계자들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출시 이후 이른 시일 내에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들이 국내 모바일게임 최고매출 순위 1, 2위에 자리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현재 흥행을 질주 중인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사전예약 가입자가 100만 명 수준이었는데,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 현재 340만 명을 넘었다. 단순히 계산해도 3배를 웃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을 어렵지 않게 점칠 수 있는 이유다.

게임의 면모를 하나하나 살펴봐도 강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모바일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무장했으며, 원작의 광활한 오픈필드, 캐릭터, 장비 등 원작의 모습을 스마트폰 속에 구현했다. 특히,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면서도 모바일게임 시장 최강자로 등극한 넷마블이 가진 노하우를 더해 한층 풍부한 즐길거리를 자랑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요새전
리니지2 레볼루션 요새전

게이머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지스타 2016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 넷마블의 대표작으로 당당히 자리하며 현장에서 게이머들을 맞았다. 현장에서 최초 공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의 시연은 지스타 2016 최대 이슈 중 하나였으며,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60명 이상이 거대한 전장에서 대결을 펼치는 요새전은 온라인게임을 방불케 하는 스케일로 지나는 이의 시선을 끌고 발걸음을 멈추게 만들었다. 혈맹 콘텐츠와 공성전 등이 '리니지2'를 대표하는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것을 고려하면 이미 게이머들의 마음을 훔친 셈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올해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 중 하나로, '리니지2 레볼루션'과의 경쟁을 피하고자 자사의 신작 출시를 미루는 게임사도 있을 정도였다"라며,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흥행을 질주하며 '리니지' IP의 가치를 증명한 만큼 '리니지2 레볼루션'도 어렵지 않게 시장에 안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