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히트작 '크루세이더퀘스트'에 '킹오파'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THE KING OF FIGHTERS 98, 이하 'KOF98')의 콜라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KOF98은 일본 게임 개발사 SNK에서 만든 유명 대전격투게임 시리즈의 하나로, '용호의 권'과 '아랑전설' 등 기존의 인기게임 주인공과 '사이코 솔져', '이카리'와 같은 고전 액션게임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3대3 매치의 격투 모드가 특징이며, 영화와 애니매이션으로 제작될 만큼 인기가 높았던 작품이다.

크루세이더퀘스트 킹오파98
크루세이더퀘스트 킹오파98

이번 이벤트는 12월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한정으로 진행되며, KOF98의 캐릭터들이 용사로 등장하게 된다.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 '빌리 칸', '카구라 치즈루' 등 총 6명의 용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뿐만 아니라 전용 초월 무기도 업데이트 된다. 쿠사나기의 검과 야사카니의 곡옥, 삼절곤, 야타의 거울 등 각각의 용사에 어울리는 초월 무기가 등장하며, 이는 용사 획득 시 자동으로 메일함에 지급되는 방식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김상호 퍼블리싱사업부장은 "KOF98과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며, '크루세이더퀘스트' 역시 글로벌로 널리 사랑을 받고 있고 전 세계의 게이머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콜라보 콘텐츠를 만들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전체 누적 다운로드의 약 8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흥행작으로, 중국 안드로이드 버전의 누적 다운로드가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1,900만 건을 돌파한 바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