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스웨덴 전차 연구 계통도 추가 업데이트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9.17 업데이트를 통해 스웨덴 전차 연구계통도를 추가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두 가지 스웨덴 전차 연구계통도가 추가된다. 한 계통도는 구축전차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계통도에는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구축전차 연구 계통도는 총 9종의 전차들로 구성되어 있다. 낮은 단계 전차들은 다소 평범하지만 단계가 높아질수록 독특한 특징을 보인다. 이 높은 단계 구축전차들의 특징은 차체가 매우 낮아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주포 내림각과 화력이 우수해 뛰어난 저격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8단계 UDES 03부터 10단계 Strv 103B 전차에는 '기동(Travel)' 및 '사격(Siege)' 모드 전환 기능이 적용되어 독특한 스타일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기동' 모드에서는 빠른 속력을 활용하여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거나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다. '사격' 모드에서는 전차의 기동력이 현격히 감소하지만, 명중률이 현저하게 증가하며 연사가 빠르고 화력이 뛰어난 주포를 활용하여 적에게 엄청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또 다른 연구계통도에는 10종의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가 혼합되어 있다. 이 중 최고 단계 전차인 10단계 중전차 Kranvagn은 AMX 50B와 T57의 특징을 고루 갖춘 전차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월드오브탱크 스웨덴 전차
월드오브탱크 스웨덴 전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