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넥슨, '미숙아 조기집중 치료' 위해 3억 3,774만 원 기부

조영준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임윤명)의 '미숙아 조기집중 치료 프로그램' 조성에 3억 3,774만 원을 기부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기부금에는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e스포츠 리그 3종(FIFA 온라인 3, 카트라이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 '지스타 인 넥슨 아레나(G-star in NEXON ARENA)'의 티켓 판매 수익금, 부산 지스타 현장에서 운영된 공식 굿즈샵(핸즈샵, 메이플스토어)의 굿즈 판매 수익금 및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시즌 2, 3'의 티켓, 현장 경매 이벤트 수익금 등 넥슨 프로모션 수익금 전액이 포함됐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마련 중인 '미숙아 조기집중 치료 프로그램'은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미숙아를 대상으로, 기능 손상에 대한 초기 집중 치료 및 영유아기부터 학령전기까지의 발달 과정을 관리하는 국내 최초 통합 치료 시스템이다.


치료와 더불어 아이의 성장과 사회 적응을 돕고, 치료 과정에서 환아 부모들의 역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교육도 함께 진행하는 등 환아 가정의 경제적, 심적 부담을 완화할 전망이다.


넥슨 김정욱 부사장은 "한 해 넥슨이 진행한 다양한 프로모션의 수익금과 사회공헌 사업비용이 새로운 통합 치료 프로그램 마련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어려움에 처한 여러 가정에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치료 프로그램이 잘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임윤명 원장은 "장애 아동을 비롯해 이른둥이까지 고품질의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지난 22일 성탄절 및 연말을 맞이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특별행사를 개최했다. 환아와 가족, 마포구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캐릭터 코스튬플레이', '페이스페인팅', '성탄 선물 증정 이벤트', '핸드벨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환아 부모들을 위한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핸드마사지, 네일케어, 스포츠마사지 등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스페셜 케어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넥슨 기부전달(왼쪽부터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임윤명 원장, 넥슨 김정욱 부사장)

: 넥슨 푸르메재단 어린이재활병원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