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다크소드와 리니지 레드나이츠', 12월 G랭크 챌린지 서울상 & 이달의 게임 선정

조영준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챌린지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시상하는 <2016 12월 이 달의 G-rank 시상식>이 지난 12월 28일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모바일 게임 '다크소드'와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각각 12월 챌린지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챌린지서울상은 독창성과 개발력, 게임의 완성도,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최근 3년간 연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에 주어진다.

모바일 게임 '다크소드'는 1인 개발사인 키메이커가 개발한 게임으로 글로벌 다운로드수 50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게임은 횡스크롤 모바일 RPG 게임으로 그림자 실루엣을 이용한 독특한 그래픽과 연출이 특징이다. 무려 100종 이상의 몬스터와 보스들, 300개 이상의 스테이지와 무한의 탑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아이템 성능의 한계를 초월하는 한계 돌파 시스템을 구현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출시 4일만에 양대 오픈 마켓 매출을 석권한 것이 수상의 이유로 꼽힐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모바일로 구현해 지난 18년간 이어져 온 게임의 노하우를 모바일에 잘 이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심사위원단은 PC에서 플레이하던 리니지를 모바일로 옮겨와, 풍부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갖춘 점을 이달의 게임 시상의 주요 이유로 꼽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양 사 관계자들은 한국 게임 시장의 성장을 위해 이런 시상식이 지속적으로 열리고 또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더 좋은 게임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약속을 남겼다.

매달 진행되는 <이 달의 G-Rank 시상식>은 오는 12월 29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영되는 CJ E&M 게임 채널 OGN의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게임플러스>를 통해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12월 G랭크 시상식

: G랭크 리니지레드나이츠 다크소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