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7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및 해외 진출 세미나 개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이하 한콘진)은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7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 설명회 및 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는 단순히 사업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던 기존 방식을 탈피했다. 각 사업의 책임자들이 직접 본부별 브리핑과 함께 사전에 접수받은 질문에 대해 설명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고객들과의 1:1 상담공간도 별도로 마련돼 올해 한콘진이 추진하는 사업 전반에 대해 소개받을 수 있다.

한콘진의 2017년도 지원사업 예산은 총 2,355억 원으로 장르별 지원사업 예산이 확대돼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또한 한콘진은 올해 지원사업을 더욱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지원사업 5대 개선사항'을 마련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사업 설명회와 함께 오후 3시 30분부터 아시아, 미주, 유럽, 중동 등 세계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콘진 해외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17년 한류 동향, 콘텐츠 수출을 전망하는 '2017 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도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국, 일본, 미국, 유럽(영국), 인도네시아, 중동(아랍에미리트), 브라질 등 7개 지역에 소재한 한콘진 해외비즈니스센터장 및 마케터가 한한령(限韓令), 보호무역주의 대두에 따른 한류(韓流)의 위기 및 국제시장 흐름을 권역별로 발표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질의응답 방식을 통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한콘진은 지역소재 콘텐츠 기업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1월 17일 부산(부산정보산업진흥원), 1월 19일 광주(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별도의 지역순회 설명회를 마련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강만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설명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 고객들에게 2017년 지원사업의 핵심 목표를 비롯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정보를 미리 제공해 콘텐츠 기업들이 연간 사업계획을 미리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2017년 대내외 여건이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설명회가 위기 극복의 지혜를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및 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홈페이지 및 이메일(info0112@naver.com)을 통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 자료집은 고객편의를 위해 12일 현장 배부 외에도 10일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도 제공된다.

2017 콘텐츠 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
2017 콘텐츠 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