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VR 인기작 '로우 데이터' 아케이드 버전 국내 출시된다

VR 전문 게임사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스팀VR 인기작인 로우 데이터(Raw Data)의 아케이드 버전을 국내 최초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금일(13일) 밝혔다.

미국 서바이오스사가 개발한 로우 데이터는 1인칭 액션 FPS 장르의 VR 게임으로, HTC바이브를 지원한다. VR게임 최초로 스팀에서 월 1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E3 2016, GDC 2016에서 각종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플레이어는 에덴 사(Eden Corp.)가 지배하는 2271년의 일본 신주쿠에서 SyndiK8의 사이보그 정예요원이 되어 에덴의 음모가 담긴 데이터를 파괴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SyndiK8은 화려한 동양 무술과 총격 액션을 펼치는 비솝(Bishop), 염력과 둔갑술을 자랑하는 닌자인 사이자(Saija), 신주쿠 거리의 갱스터인 보스(Boss) 등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아케이드 버전에서는 2:2 멀티 플레이도 지원해, 친구와 함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2개의 컨트롤러를 양손에 쥐고 10mm 구경 크루세이더(Crusader) 샷건을 연사하거나, 사무라이 광선검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등 실제 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직관적인 컨트롤감이 구현되었다.

한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수의 VR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VR콘텐츠 퍼블리싱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로우 데이터
로우 데이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