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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2016년 매출 305억원. 전년 대비 9.7% 상승

김남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16년 결산 결과 매출 305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36억 2천만원을 기록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매출 305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9.7% 상승한 수치로, 열혈강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중화권 매출과 나이트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스팀) 및 모바일게임 크레이지드래곤의 신규 매출이 더해졌기 때문이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의 증가 및 무형자산으로 인식했던 개발비의 비용처리로 전년동기대비 -45.2% 감소했으나, 당기순이익은 무형자산평가손실의 감소로 150.1% 확대됐다.

엠게임은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웹게임, VR게임으로 올 상반기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중국 위고게임과 열혈강호 IP를 활용해 공동개발 중인 VR(가상현실)게임 열혈강호 VR이 오는 3월부터 중국 현지 VR 체험관을 통해 서비스되며, 룽투게임이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모바일과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후속작 열혈강호전2(가칭)가 올해 상반기 내 중국 현지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엠게임이 열혈강호 온라인 IP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도 연내 중국을 포함한 대만, 홍콩, 마카오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르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게임 시장 선점을 노리는 게임들도 다수 선보인다.

오는 3월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을 국내에 출시하며, 우주탐험 VR을 비롯해 프린세스메이커 VR, 카지노 VR과 AR 모바일게임 귀혼-소울세이버 등의 게임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캐치몬은 위치기반서비스(LBS)와 증강현실(AR)을 접목시킨 몬스터 잡기 외에도 캐릭터 육성, 커뮤니티, 전투 시스템 등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2016년은 신규 매출원으로 인한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고, 개발비 일시 상각과 같이 대규모 영업외비용이 발생할 리스크를 완전히 제거하는 재무구조 개선을 마무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2017년 상반기는 모바일 AR게임 캐치몬 국내 출시를 비롯해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과 웹게임, VR게임의 중국 출시로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이후 귀혼, 열혈강호 온라인, 프린세스메이커 등 엠게임이 보유한 IP를 활용한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출시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엠게임 이미지

: 엠게임 실적발표 2016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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