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용 화이트데이, 아크시스템웍스 통해 일본 발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계열사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이 개발한 PS4용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아크시스템웍스를 통해 일본에 발매된다고 금일(2일) 밝혔다.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화이트데이 전날 밤 어둠이 깔린 학교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게임으로, 지난 2001년 PC 버전으로 최초 출시된 이후 공포 게임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 격투 게임 시리즈로 잘 알려진 일본 내 유명 콘솔 게임 개발 및 유통사로서, 세계 각국의 인기 게임 타이틀들을 일본에 소개하는 퍼블리싱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에 따라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을 일본 시장에 맞춰 현지화 한 후, 2017년 중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로이게임즈 관계자는 "아크시스템웍스와 손 잡고 일본에 화이트데이를 출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가 힘을 모아 화이트데이 IP가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일본뿐 아니라, 북미, 유럽 등 다른 지역에서도 머지 않아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화이트데이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타이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s4용 화이트데이 퍼블리싱 계약
ps4용 화이트데이 퍼블리싱 계약

PS4용 화이트데이, 아크시스템웍스 통해 일본 발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