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스팀 진출해 제2의 전성기 맞이한 나이트 온라인, 올해도 상승세 지속

김남규

지난해 초 밸브사의 글로벌 게임 다운로드 플랫폼 스팀에 진출한 후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엠게임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나이트 온라인'의 상승세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나이트 온라인이 지난 1월 미국, 터키 지역에서 신규 서버 오픈 후 평균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지난 1월 19일 신규 서버 오픈 후 13일 동안 매출 100만불을 넘어섰으며, 2월에는 2016년 월 평균 누적매출의 3배를 기록하고, 3월에는 11일 만에 월 평균 누적매출을 넘어섰다.

미국, 터키 지역의 서비스사인 게임카페서비스 측은 새롭게 추가한 서버의 콘텐츠와 아이템을 나이트 온라인의 최초 서버인 올림피아와 같이 클래식하게 구성한 것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클래식 서버 추가와 함께 게임 시장에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을 적절하게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과 옛날 게임 환경을 그리워해 온 유저들을 위한 복귀 이벤트, 온라인 토너먼트 게임 대회 등 적절한 홍보, 마케팅 활동이 유효했다고 덧붙였다.

엠게임 해외사업부 이명근 실장은 "나이트 온라인은 2004년 터키, 미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줄곧 터키 지역 온라인게임 순위 3위 안에 드는 등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글로벌 인기 게임이다"라며, "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한 성공적인 서비스, 올 초 신규 서버 추가로 인한 매출 급상승 등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내며 제 2의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트온라인

: 엠게임 나이트온라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