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퀘스트, '미디어' 업데이트 실시..'정보를 한 눈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미디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nhn엔터 크루세이더퀘스트 미디어
nhn엔터 크루세이더퀘스트 미디어

미디어 업데이트는 그 동안 제작, 공개되었던 '크루세이더퀘스트'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하나의 메뉴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메인 화면 좌측의 서랍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메뉴는 크게 ▲커뮤니티, ▲만화, ▲영상, ▲자료의 4개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먼저 ▲커뮤니티는 공식 페이스북, 공식 굿즈샵으로 더욱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하나의 통로 역할을 한다. ▲만화 메뉴는 '고릴라맨션'의 공략 만화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영상 메뉴는 콘텐츠 프로모션 영상과 뮤직 비디오, 간담회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료 메뉴는 PC/모바일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2주년 기념 팬북 등의 자료도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 다양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풀 아머 몽테', '여신강림 아테나' 그리고 '백장미 매그너스' 등 신규 코스튬 8종이 새롭게 선보이며, 한정 퀘스트인 '연등회'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4월27 일부터 일주일 동안 '푸거스는 못말려' 이벤트가 열리는데, 제한 시간 동안 푸거스가 개발한 로봇을 공격하는 컨셉이 특징이다. 리그에 따라 VIP 개조 이용권과 연등회 컨셉의 빵과 열매, 그리고 연등회 선물 상자가 주어지고 이 연등회 선물 상자에는 철과 골드, 고순도 강철 무기와 신비한 만능 열매 등이 랜덤하게 들어있다.

현재 '크루세이더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2년 3개월만인 올해 2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에 성공, 오랫동안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