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스마트폰에서도 계속된다. 스타일리쉬 농구 '프리스타일2'

김남규

온라인 게임 시절 농구 게임 열풍을 일으켰던 조이시티의 대표작 프리스타일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창유코리아가 곧 출시할 예정인 프리스타일2:플라잉 덩크는 모바일 플랫폼 최초로 선보이는 3:3 실시간 농구 대전 게임이다. 원작의 카툰렌더링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버튼 3개만 사용하는 간편한 조작으로도 슬램덩크, 리바운드, 인터셉트 등 길거리 농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게이머는 자신의 성향에 맞는 포지션을 골라 자신의 스타일로 육성할 수 있으며, 토끼 귀, 거북이 등껍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개성 있게 치장할 수도 있다.

게이머가 프리스타일2에서 고를 수 있는 포지션은 실제 농구와 마찬가지로 센터, 파워 포워드, 스몰 포워드, 슈팅 가드, 포인트 가드, 이렇게 총 5종이다.

먼저 센터는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팀의 기둥 역할을 하는 포지션이다. 상대팀이 인사이드 안으로들어오지 못하게 막거나, 슛을 블로킹하고, 우리팀이나 상대팀의 슛이 빗나갔을 때 튀어나온 공을 잡아 공격 기회를 이어가는 역할을 한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파워 포워드’는 슬램덩크, 레이업, 블록 샷을 강 속성으로 지닌 포지션이다. 팀을 보조해 방어를 하기도 하지만 가장 큰 목적은 득점이다. 공격 위주의 포지션이기 때문에 센터와는 포지셔닝의 차이가 있다. 센터보다 블록 샷이 약한 편이지만 슬램덩크와 레이업을 통해 득점을 확보해 이를 상쇄한다.

‘스몰 포워드’는 전방위로 뛰어난 포지션이다. 공격, 방어 모두 가능한 포지션으로 뛰어난 드리블 능력을 통한 레이업으로 득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빠른 속도로 방어를 해내고 득점, 도약, 드리블에 강한 속성을 이용해 공격에서도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슈팅가드’는 3점 슛에 능한 포지션으로 경기의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친다. 비록 득점 방식이 많지 않고 방어 능력은 무난한 수준이지만, 무한 득점을 할 수 있는 포지션이라는 점이 상대를 긴장시킨다. 강한 속성은 3점 슛, 달리기, 드리블이다.

‘포인트 가드’는 득점 수단이 한정된 포지션이지만 탁월한 드리블 능력으로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팀원이 방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고 적당한 타이밍에 공을 패스해 득점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강한 속성은 패스, 달리기, 드리블이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경기는 1대1부터 3대3까지 다양한 진영으로 조합된 경기가 진행된다. 1대1은 포인트 가드끼리 맞붙거나 스몰 포워드끼리 대결을 펼친다. 2대2는 파워 포워드와 포인트 가드, 파워 포워드와 슈팅 가드, 스몰 포워드와 포인트 가드, 미드필드와 파워 포워드 조합으로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3대3 경기는 미드필드+파워 포워드+포인트 가드, 포인트 가드+슈팅가드+미드필드, 포인트 가드+스몰 포워드+미드필드의 조합으로 게임을 펼치게 된다.

포지션을 고른 뒤 시합을 해서 경험치를 쌓으면 선수 레벨과 팀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선수의 능력과 곧바로 직결되는 선수 레벨은 팀 레벨 이상 올릴 수 없기 때문에, 선수 레벨과 팀 레벨을 균형 있게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선수는 레벨 업 외에도 업그레이드와 훈련을 통해서도 성장시킬 수 있다. 업그레이드는 생수를 소모해 3점 슛, 드리블, 블로킹 등의 특수속성을 부여한다. 훈련으로는 선수의 특수속성을 높이고 선수의 평가도 높여 기본 스킬을 언락할 수 있다.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기본 스킬로 구분된다.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은 상점에서구입할 수 있으며, 선수의 특성에 맞게 선택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액티브 스킬을 장착하는 스킬 창은 레벨을 올리거나 아이템 구매를 통해 추가할 수 있다. 기본 스킬은 선수 고유의 스킬이다.

스테이지로 구성된 경력은 클리어 시 다이아와 경험치를 보상으로 제공하고 게임 초반에 가장 빠르게 레벨 업을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경력별 레벨 제한이 있어 일정 다음 챕터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한 충분히 레벨업을 해둬야 한다.

이 외에도 게임 머니와 다이아 제공을 통해 빠른 성장을 돕는 업적 시스템, 외형 변화와 함께 속성을 추가하는 의상 시스템 등이 있다. 그리고 각종 아이템 구매로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상점도 있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상점에는 패키지, 소모 아이템, 스킬 등이 있다. 패키지 상점에서는 스킬과 기타 소모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소모 아이템은 보통 선수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생수나, 유저 훈련에 사용되는 훈련 카드 및 농구공 등이 있다. 스킬 상점은 패키지 아이템과 비슷하며 액티브 스킬을 구매할 수 있다. 매일 구매 가능한 스킬은 달라지며 하루에 스킬 상점 아이템을 2회 새로고침할 수 있다.

창유코리아의 프리스타일2:플라잉 덩크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5월말 출시될 예정이다.

: 프리스타일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프리스타일2모바일 길거리농구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