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퀘스트,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RWBY'와 콜라보 업데이트

올해 2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에 성공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RWBY'와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액션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들의 액션이 돋보이는 인기 게임이며 'RWBY'는 미국 루스터 티스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램넌트(Remnant)라고 불리는 세계를 배경으로 그림(Grimm)이란 생명체로부터 그들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소녀와 소년들이 헌트리스와 헌트맨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하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크루쉐이더 퀘스트 업데이트
크루쉐이더 퀘스트 업데이트

'RWBY'는 2013년 7월 첫 방영이 되자마자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2014년 국제웹아카데미(IAWTV) 시상식에서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제목인 RWBY는 4명의 주인공 캐릭터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었는데, 엄청난 가속도를 자랑하는 '루비 로즈(Ruby Rose)'와 공중 도약과 더스트의 힘을 이용하는 '와이스 슈니(Weiss Schnee)', 그림자 잔상을 남겨 혼란에 빠트리는 능력의 소유자 '블레이크 벨라도나(Blake Belladonna)', 그리고 적의 타격을 흡수해 폭주시 더욱 강력해지는 '양 샤오롱(Yang Xiao Long)'이 펼치는 팀 플레이가 압권이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는 5월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것으로, 4명의 주인공 외에도 전기를 흡수해 신체능력을 강화하는 '노라 발키리(Nora Valkyrie)'와 자기력 조절이 가능한 '피라 니코스(Pyrrha Nikos)'까지 총 6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인 RWBY 스페셜 던전이 새롭게 추가되며, 이 던전에는 베오울프 뿐만 아니라 보어바투스크, 우르사, 로만 토치위크와 네오폴리탄과 같은 적들을 만날 수 있다.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는 인게임 아이템인 보석과 철, 가루, 골드, 열쇠를 얻을 수 있으며,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파자마(Pajamas) 코스튬 혹은 비콘 아카데미 유니폼 획득도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