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 등장!" 넥슨, 마영전 간담회 통해 여름 업데이트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지난 21일 서울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 오프라인 행사 '미리보는 썸머 쇼케이스'를 열고,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마영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마영전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이번 '미리보는 썸머 쇼케이스'에는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게이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퀴즈쇼, 게임 대전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으며, 다가오는 2017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 내용이 이 자리에서 최초 공개돼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공개된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라이즈(RISE)'는 스토리, 전투, 편의성, 아이템 등 폭넓은 부문에 걸친 대변혁을 담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동안 다양한 변화가 적용된다.

우선, 모든 캐릭터에 대한 배경스토리를 추가하고 시즌2 시작 스토리를 새롭게 변경하는 동시에 스토리 전투 바로 시작하기를 비롯해 편리한 스토리 진행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신설한다.

마영전 썸머 쇼케이스 이미지
마영전 썸머 쇼케이스 이미지

전투 영역에 대해서는 이동속도 상향, 전투 난이도 전격 개편, '아인라허 던전' 밸런스 조정, 신규 진영스킬 6종 추가 등을 적용하며, 이 외에도 초보 게이머를 위한 튜토리얼 업그레이드, 다양한 알림 기능 추가 등 편의성 개선과 함께 보상 강화, 상점 개편 등 아이템 부문 개편도 진행한다.

한편, 업데이트 발표 말미에는 오는 7월 신규 여성 캐릭터 '미리(miri)'와 8월 '린' 2차 무기 업데이트를 암시하는 영상을 깜짝 공개해 게이머들의 뜨거운 환호가 이어지기도 했다.

마영전의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오동석 디렉터는 "오랜만에 게이머분들을 직접 뵙고 기다리시던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1년 8개월만에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와 다양한 개편 등 초보 게이머들부터 만렙 게이머들까지 모두 환영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니 올 여름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