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를 위한 체험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성황리 개막

게임 산업 활성화와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코너로 가득한 경기도 최대의 게임쇼 '2017 플레이엑스포(PlayX4)'가 금일(2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2017 플레이엑스포'는 600곳에 달하는 참가기업과 바이어가 참여했으며, VR/AR 게임부터 추억의 게임까지 게임의 과거, 현재, 미래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국내 최대 규모로 공개되는 VR 콘텐츠다. 현장에는 경기도에서 운영 중인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와 드래곤플라이의 '스페셜포스 VIVE VR', '또봇VR', HO엔터테인먼트의 신작 VR FPS(1인칭 시점 슈팅 게임)인 '인천상륙작전 1950', 네비웍스의 밀리터리 VR FPS게임 'RealBX VR', 엠라인스튜디오의 VR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 등의 다양한 VR콘텐츠가 전시됐다.

여기에 국내 스타트업 기업인 상화가 올해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미국)와 MWC(이동·정보통신산업 전시회)에서 공개했던 'GYRO VR'을 국내 최초 공개하며, 모션디바이스가 자사의 신작 탑발칸, 탑어드벤처, 탑미니 등의 다양한 VR 게임 체험 부스를 선보여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다양한 모바일게임의 체험관도 운영되어 넷마블은 인기 모바일 게임 '펜타스톰 for Kakao'의 체험 부스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며, 웹젠의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와 핀콘의 '헬로히어로 에픽배틀'이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과거부터 현재를 아우르는 컨셉의 부대 행사도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아케이드 게임사인 유니아나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뮤직 아케이드 게임 신작 '노스탤지어'를 비롯해 블랙홀 프라이즈, 드럼매니아, DDR 등 다양한 인기 게임들을 선보였다.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또한, 네이버카페 장터 구닥동에서 진행하는 추억의 게임장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철권, 스트리터파이터 등을 즐길 수 있다. 28일(일)에 진행되는 레트로(옛날 게임)장터에서는 레트로 게임 구매, 게임 대회, 퀴즈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펜타스톰 e-sports 대회'를 비롯해 RC카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PlayX4 R/C 온-로드 챔피언십', 추억의 게임 '철권7 전국대회', 국내 인기 e-sports팀 락스타이거즈의 '팬들과의 게임대결', 전국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코스프레 대회' 등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국내 게임사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먼저 국내 중소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2017 플레이엑스포 수출상담회'에서는 중국의 바이두 모바일, 샨다게임즈, 치후360(Qihoo 360) 일본의 라인, 클랩(Klab) 등 북미, 유럽, 동남아 등 총 350여개사의 국내외 투자자, 퍼블리셔, 개발사가 참여한다.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플레이엑스포 현장 이미지

아울러 2017년부터 기존 1:1 비즈니스 매칭과 더불어 게임 리소스를 사고 팔수 있는 오픈 마켓인 '앱트레이더(Apptrader)40 Zone'도 함께 개최되며, 인디게임 개발자를 선발·지원하는 '제6회 게임창조오디션'도 행사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