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테일즈, 이아이디와 관계 無. 투자 계약 일방적인 철회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은 금일(2일) 자사가 개발 중인 플레이스테이션4용 액션RPG 'TS프로젝트(가칭)'에 대해 코스피 상장 업체인 이아이디(대표 김원욱)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독자적인 프로젝트라고 입장을 밝혔다.

TS 프로젝트는 게임테일즈가 올해 1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와 계약을 체결한 후 독자적으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다.

게임테일즈와 이아이디는 올해 2월13일 투자를 전재로 한 MOU(양해각서) 체결을 진행했으나, 지난 3월 16일 이아이디 측의 일방적 통보로 투자가 결렬됐다.

게임테일즈 사업총괄 김동현 차장은 "3월 16일 투자 결렬 이후 양사는 아무런 만남도, 사업 논의도 진행한 바 없다"며 "최근 개발 영상 및 게임 스크린샷 등을 공개 한 후 이아이디 측과의 관계 및 투자 계약 여부, 관련 진행 사항 등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게 돼 부득이하게 입장을 밝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게임테일즈와 이아이디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상태"라며 "게임테일즈는 앞으로도 TS 프로젝트의 온전한 개발 및 출시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S프로젝트
TS프로젝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