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스팀에서도 인기. 발매 첫주 30만장 돌파

북미, 유럽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이 글로벌 다운로드 플랫폼 스팀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이 스팀 글로벌 서비스 일주일만에 3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고 금일(2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지난 해 3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서비스를 시작해, 유료 가입자 100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10만 명 등을 기록했으며, 스팀에서도 3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흥행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카카오 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출시 첫 주간을 안정적인 서비스로 시작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며 "서구 시장에서도 검증된 게임성과 지난 1년여간 쌓아온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러고 말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 역시 "북미, 유럽시장에서 출시 1년이 넘은 검은사막에 이렇게 많은 신규 유저가 찾아 주신 것은 게임에 대한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평가가 반영된 것으로, 아직도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