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BVRF2017] 홍빈네트워크, 도심형 VR 테마파크 '버추얼 아일랜드' 선봬

조광민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홍빈네트워크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오는 3일까지 진행하는 2017 부산 VR 페스티벌(이하 BVRF2017)에 참가해 도심형 VR 테마파크 '버추얼 아일랜드'를 준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홍빈네트워크 부스

홍빈네트워크는 체감형 VR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는 기업으로, 자체 상용화 모델인 VR드림테마파크를 기획 및 제작했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가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버추얼아일랜드'와 '버추얼아일랜드 미니'다.

홍빈네트워크 부스

BVRF2017 현장에 준비된 '버추얼 아일랜드'는 돔형태의 구조로, 내부에는 '버추얼 아일랜드'의 주력 콘텐츠 4종이 준비됐다. 먼저 '골드러시'는 카트를 타고 다양한 테마의 버추얼 아일랜드를 탐험하는 놀이기구이며, '텔레포트'는 최고의 360°항공촬영 기술을 이용하여 자연 및 도시와 유적지등의 실제모습을 VR을 통해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다.

홍빈네트워크 부스

'인피니트 파이어'와 '메가오버로드'는 멀티플레이를 통해 협동 게임이 가능한 VR 멀티 슈팅 컨텐츠다. 특히나 '메가오버로드'는 최신 MR기술을 이용하여 게임 속 실제 자신의 모습을 카메라를 통해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홍빈네트워크는 도심형 VR 테마파크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만큼 실제 도심의 대형 쇼핑몰 등에 버추얼 아일랜드를 입점시켜 VR 체허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며, 최근에는 부산의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입점해 이용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부산vr페스티벌 BVRF2017 bvrf 홍빈네트워크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