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잡고, 내 기획도 넣고 '붉은보석' 14주년 기념 이색 이벤트 '눈길'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서비스 14주년을 맞은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이하 엘엔케이)의 PC용 MMORPG '붉은보석'이 특별한 이벤트를 연다.

엘엔케이는 금일(12일)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최고레벨 확장, 초월 스킬 추가, 신규 크리쳐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붉은보석 개발팀 패밀리 이벤트 이미지
붉은보석 개발팀 패밀리 이벤트 이미지

'개발팀 패밀리'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개발팀 몬스터를 물리치면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획득해 게이머가 자신의 의견을 담은 기획안을 제출할 수 있는 이벤트다. 개발팀 몬스터를 잡아 직접 게이머가 기획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게이머는 이계 몬스터 필드와 735레벨 이상의 신규 필드에서 일정한 확률로 '개발팀 총무'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휴가를 떠나는 붉은보석 개발팀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붉은보석 개발팀'이 등장해 전투를 치를 수 있다.

붉은보석 개발팀 몬스터는 '이벤트 개발자', '리포트 개발자', '미러필드 개발자', '크리처 개발자' 총 4마리의 몬스터로 구성돼 있으며 동시에 등장해 전투가 시작되낟. 개발팀 몬스터 처치 시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여행 경비'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업데이트 기획안'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우 낮은 확률로 '백지 기획안'을 얻을 수 있다.

붉은보석 개발팀 패밀리 이벤트 이미지
붉은보석 개발팀 패밀리 이벤트 이미지

'백지 기획안'은 게이머 본인이 원하는 '붉은보석 업데이트 안'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아이템이다. '백지 기획안'을 획득한 게이머는 이벤트 종료 시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신이 원하는 업데이트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엘엔케이는 이 외에도 게이머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자 오는 22일(토) 이용자 간담회도 연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1년간 진행된 업데이트 내용과 부족했던 부분을 되돌아보는 한편 게이머들의 의견 교류 및 개발진에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자리로 준비된다.

간담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게이머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1:1 게시판을 통해 참석 여부와 서버명, 캐릭터명, 지역명을 기재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게이머에게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될 예정이며, 1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추첨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